경주시 선도동주민자치위원회는 21일 서라벌대학교 원석체육관에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참여자와 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선도동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행사를 열었다.
경주시 강동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태우)는 지난 20일 강동면복지회관에서 '2019 강동면 주민자치센터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지난 제17호 태풍 '타파' 로 피해가 발생된 양남면 해안도로 현장을 찾아 신속한 복구와 대응책 마련을 강구했다.
블루원(대표이사 윤재연)은 23일(월) 블루원 패밀리콘도 그랜드볼룸 홀에서 경주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송미호)가 주관하는 ‘제20회 사회복지의날’을 기념해서 열린 ‘2019 경주시사회복지대회’에서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크게 기여한 단체”로 선정되어 감사패를 받았다.
경주시는 대학생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적극 수렴해 시정에 반영하고 대학생들의 경주사랑 애향심을 고취시키고자 ‘경주시와 지역대학 발전을 위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를 개최한다.
경주시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이창시, 닛코시와 함께 아시아 역사 관광 도시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경주시는 24일 오전 8시부터 차량통행이 많은 경주역 앞과 읍면동 23개소에서 경주경찰서 및 유관기관과 시민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교통사고 줄이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시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이하 경주평지협)는 23일 경주시평생학습가족관에서 ‘제9기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천년 고도 경주에서 대표 명품문화예술축제인 ‘2019 제47회 신라문화제’가 내달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유서 깊은 황성공원과 시가지 일원에서 열린다.
세계유산도시기구 아태지역사무처(OWHC-AP)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제문화재산업전 기간 동안 세계유산도시 사진전을 개최했다.
제47회 신라문화제 꽃 화랑과 원화가 선발됐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지난 21일 경주시 봉황로에 소재한 갱쥬쿠키(대표 하지연)를 깜짝 방문했다.
높은 산에 있을 법한 노송들이 낮은 구릉지나 평지에서 찬란하게 빛나는 모습이 경이로운 곳이 경주다. 가을의 아름다움이 절정에 오른 경주와 하모니를 이루는 전시회가 열린다. 바로 경북 최고 마이스산업의 상징인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개최되는 이찬민 도예가의 초대전이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는 수도권 관광객 대상으로‘2020 대구경북관광의 해’성공적 개최와 경북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월성중, 경주정보(상업)고 총동창회(회장 김주석)는 오는 10월 13일(일) 오전 9시 경주시 충효동 모교 운동장에서 제22회 전국동문가족동반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주의 우수한 관광 콘텐츠와 국내 대표 뮤직 페스티벌 ‘그린플러그드 페스티벌’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그린플러그드 경주 2019’(이하,그린플러그드 경주)가 오는 28일, 29일 양일간 경주 세계문화엑스포공원 일대에서 개최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5일 오후 3시 안강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열리는 ‘안강 행복마을돌봄센터 개소식’에 참석한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는 태풍 ‘타파’가 휩쓸고 지나간 동경주 3개 읍면의 피해마을을 돌아보고 피해복구를 위한 방안마련에 발 벗고 나섰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은 23일 제17호 태풍 ‘타파’로 피해를 입은 방폐장 주변 인근 마을에 대한 긴급재해복구 활동을 전개했다.
한국농어촌공사 경주지사(지사장 권상무)는 24일 농촌 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경주시 내남면 홀몸노인가구를 찾아 도배, 장판, 싱크대교체등 봉사활동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