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공직자의 올바른 성평등 의식 확립과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5일 시청 알천홀에서 시 공무원과 시의원 등 1,00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상반기 폭력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보건소는 구강보건의 날(6.9)을 맞아 4일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제74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 개최 및 홍보관을 운영했다.
경주시에서는 꿈드림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주관으로 지난 3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청소년수련관 집단상담실에서 센터를 이용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기계발 프로그램 ‘자몽(自懜)’을 진행한다.
경주시는 4일 경주지역자활센터 2층 교육장에서 2회에 걸쳐 희망.내일키움통장 가입자 130여명에게 자립역량교육을 실시했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유문)은 호국보훈의 달인 6월을 시작으로 올해 연말까지 7개월간 국가유공자의 숭고한 정신을 청소년 및 시민에게 친근하게 알리기 위해 ‘도란도란 역사나들이 & 인증샷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사범교육대학 제자사랑 장학금 수여식이 지난 4일 오후 3시 교내 원효관 글로벌에이스홀에서 열렸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차성수)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4일 영천 호국원 묘역 정화활동을 전개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는 4일(화) 양남면 기구리 임란의사 추모공원에서 열린 양남면 임란의사 추모제에 참석했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2019년 경주교육장배 학교대항 초.중 단축마라톤대회가 4일(화) 경주 서천 둔치마당에서 670여명의 선수들과 학교장, 학부모가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지난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도 즐기고, 부모님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함께 시간을 보내는 즐거운 마음을 가졌다면, ‘보훈의 달’ 6월은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모든 분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본받을 수 있는 의미 있는 달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지난 1일 경주시 서라벌 봉사단 자비실천회(회장 김영찬)가 중부동 지역의 독거노인 가정의 내부 환경개선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경주시 성건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희철)에서는 지난달 20일부터 31일까지 성건동 장군교와 황성대교 일원의 공중화장실 3개소 외관 정비를 완료했다.
경주시 월성동 맞춤형복지팀과 경주집수리봉사회는 지난 2일 독거노인이 거주하던 낡은 컨테이너에 지붕을 만들어 줌으로써 비가 새지 않는 집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유문)은 3. 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는 2019년에 독립유공자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유가족의 자긍심과 생활안정 기여를 목적으로 “100년의 꿈! 희망을 담다”라는 슬로건하에 독립유공자 명패 사업, 기념행사, 독립유공자 묘소 실태조사, 현충시설물 정비, 노후주택 개선사업, 생신잔치 마련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한다.
동해안 지역은 5월부터 폭염주의보가 발령되고 열대야가 나타나는 등 예년에 비해 일찍 찾아온 무더위로 벌써부터 올여름나기가 걱정이다.
세계적인 지휘자 함신익(61) 예일대 교수가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자문위원으로 위촉됐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3일(월)부터 5일(수)까지 2박 3일간 관내 초등학교 5학년 학생 20명과 인솔자 6명 등 총 26명의 체험단이 참여하는 독도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4일 시내지역 거주자로 구성된 생활개선회 중부지회 회원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면 아화리 마늘재배 농가에서 도농교류 농촌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보건소는 심정지 환자 발생 시 응급처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3일 보건소 직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자동심장충격기(AED) 작동법을 비롯한 심폐소생술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3일 외동읍 방어리 일원에서 재배한 신품종 이탈리안 라이그라스 종자 채종작업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