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강동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영인) 회원 20여 명은 지난 21일 단구2리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 30여 명에게 미용 등 사랑의 봉사활동을 실천했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유문)은 23일(목) 포항선린대학 뷰티디자인과 학생들이 대학 축제(대동대축제)의 장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고령 및 독거 보훈가족들을 대상으로 이미용서비스를 실시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23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전국원자력학과장 협의회 및 경희대 원자로센터와 ‘미래 원자력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주엑스포 솔거미술관은 오는 29일 ‘5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마련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경주시 안강읍 행정복지센터(센터장 조중호)는 ‘아름다운 읍면동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사랑이 꽃피는 안강’을 만들기 위해 주민과 단체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스스로 함께 가꾸는 분위기 확산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경주시는 올해부터 저소득가정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덜고 학생에게 균등한 교육 여건을 제공하기 위해 ‘저소득주민 교복비 지원조례’ 제정과 함께 교복비 지원예산을 확보해 저소득 주민 자녀 중·고등학교 입학생에게 교복비 및 체육복비를 지원한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21일 축협 가축시장에서 농업대학 한우과정 교육생 45명을 대상으로 인공수정 이론 및 실습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보건소는 취학 전 아동을 대상으로 안질환 조기발견과 치료를 통한 시각장애를 예방하기 위해 아동 실명예방사업을 추진한다.
경주시는 22일 경주 명활성 정비 사업에 대한 문화재 수리현장을 일반시민에게 공개했다.
경주시는 황남동에 소재한 오선사에서 22일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3백만원 상당의 양곡 100포(10kg)를 기탁했다고 전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4일 오후 4시 30분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열리는 ‘경주시대학 연합기숙사 MOU 체결식’에 참석한다.
경주경찰서(서장 이근우)에서는 지난 22일 경주시 보문로에 있는 동궁원에서 다중시설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종아동 조기발견을 위한 실종예방지침(코드아담) 모의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경주 외동농공단지내 ㈜다스(대표 송현섭) 경주2공장은 22일 오전 대강당에서 회사 측이 전 생산직 사원들을 대상으로 마련한 ‘도전 안전골든벨’이 2시간동안 환성과 탄성, 박수소리가 이어졌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22일 경주 교원드림센터에서 ‘2019년도 한국수력원자력 체코 글로벌봉사단’ 발대식을 열었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22일(수)에 보안업무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22일(수) 건국대학교 서울캠퍼스 인문학관 문과대학장실에서 건국대학교 사학과 교수 및 학생대표들과 함께 역사를 품고 미래를 준비하는 따뜻한 경주교육이라는 교육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건국대학교 문과대학 사학과와 자유학기(진로체험) 운영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올해 5월부터 9월까지 초․중학교 학생 중 희망 학생에 한하여 경주세계문화유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경주문화시민으로서 자부심을 가지며, 대외 다양한 문화 홍보 행사 참여로 외국어 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제9회 경주세계문화유산 학생 해설 인증 과정(이하 인증 과정)’을 운영한다.
경주시 양남면 양남공설시장상인회(회장 임장춘)는 손님이 찾아오는 시장을 만들기 위해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경주시 안강읍 맞춤형복지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안강읍 옥산리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세대에 집수리를 실시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지난 21일 황리단길 인근 음식점에서 사회적 경제 청년사업가들과 공감과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