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별칭 촘촘복지단)은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을 위한 ‘경로당 행복바라지 사업’을 지난 8일 육통3리 경로당에서 실시했다.
경주시는 농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불의의 안전사고로부터 농업인들을 보호하기 위해 농기계종합보험료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주차환경개선사업)에 신청한 ‘경주중심상가시장 주차타워 건립’ 사업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외동읍 297번지 일원에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외동생활체육공원을 조성하고 10일 성공적인 조성을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주민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주시 선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선도이웃愛복지단이 11일 원자력 환경공단에서 지역주민 500여명을 대상으로 식사제공 및 문화공연을 열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는 지난 9일 양남면 해수랜드 주차장에서 양남면청년회 주관으로 개최된 ‘양남면 경로위안 대잔치’ 행사를 지원했다.
(사)환경운동실천협의회는 지난 4월 제21회 저소득층 아동돕기 일일바자회를 개최하여 나온 수익금으로 가정형편이 어려운 저소득층 가정의 학생을 돕기 위해 장학금 3백만원을 경주교육지원청에 기탁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카누부가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경기도 하남시 미사리 한강카누경기장에서 개최된 제13회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배 전국카누경기대회에서 종합 준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7일, 부산에 소재한 새봄생활한복(대표 김근혜)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경주시 산내면에 소재한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에 어린이용 생활한복 46벌을 기증했다.
경주시 불국사에서 지난 7일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상품권 300만원(10만원권 30매)을 불국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경주시 내남면행정복지센터(면장 박용환)는 9일 이른 아침부터 이조리 도로변 유휴부지와 이조교, 이조로타리에 4색의 페튜니아 약 9,000여 본과 4계절 패랭이꽃 500여 본을 식재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지난 8일 화랑마을을 방문해 체험형 수영장 공사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오랜 진통과 협의 끝에 경주시 택시요금이 오는 18일부터 인상될 예정이다. 이는 지난 3월 1일 경상북도가 결정시달한 택시 기본요금 조정고시에 따른 것으로 6년 만의 일이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10일 흥무초등학교 다문화 예비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동물과 함께 찾아가는 따뜻한 마음 교실' 운영을 시작했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김성조 사장, 이하 공사)와 경상북도는 중국 청소년단체 등을 경북으로 유치하기 위해 지난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2박 3일 동안 경주 및 안동 일원에서 중국 대학 교수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경북유교문화고찰단의 방문을 지원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10일 경주시, 동국대와 협업으로 지역 청년창업팀 20개를 선정하고, 본격적인 창업지원 사업 운영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열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3일 오후 3시 경주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열리는 ‘경주시 소상공인 특례보증 업무 협약식’에 참석한다.
경주교육지원청 권혜경 교육장은 9일 식중독 사고 예방을 위한 학교 급식현장 특별점검에 나섰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지난 8일(수) 화랑마을 전시관에서 권혜경 교육장, 주낙영 경주시장, 경주시장학회 김영찬 사무국장 등 관계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시 장학회 장학금 500만원을 경주시에 기탁했다.
경주시 외동읍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8일 외동읍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으로 재배한 페츄니아를 화분에 심어 입실 중앙로 상가에 배부해 거리 분위기를 한층 밝게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