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세계문화엑스포와 서울호서교육재단이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곤충·생태분야 특별전시 등 전략적인 협력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18일 정오 힐튼경주 오크룸에서 ‘우양산업개발㈜힐튼경주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경주지역자활센터(센터장 정희근)와 경주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회장 박세영)는 18일(화) 저소득층 자립 지원 및 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유문)은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6.18(화) 독립유공자 故곽태현 선생의 배우자이신 유족 이oo님(80세, 영덕군 거주)의 댁에 직접 방문해 국가유공자증서를 전수하고‘독립유공자의 집’명패를 달아드렸다.
경주시 외동읍 새마을부녀회(회장 정명숙)에서는 지난 17일 입실삼거리에 위치한 새마을동산과 인근 도로변에서 여름맞이 환경정비 활동을 했다.
경주전기기사회(회장 김봉진)와 신라공고 학생들은 지난 15일 경주시 산내면 내칠1리 개터마을과 우라1리 생식촌의 주택 50여 가구를 대상으로 전기 안전점검을 하고 불량전기설비를 교체하는 등 재능기부를 했다.
경주시 외동읍 문산리 소재 HANTAL L&C회사(대표이사 이인배)에서는 지난 17일 외동읍에 거주하는 사례관리 대상자 10가구의 이불빨래 세탁을 무상 지원했다.
경주청년포럼(회장 김형섭)과 산내면 대현3리(이장 이영현) 동곡마을은 지난 17일 동곡 마을회관에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경주시는 18일 울산시청 국제회의실에서 해오름동맹도시인 경주·울산·포항 3개 도시가 함께 추진하고 있는 문체부 공모사업인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해돋이역사기행’ 사업추진 활성화를 위해 경상북도 문화관광공사와 울산도시공사 ‘이하 5개 기관’가 한자리에 모여 상호협력 증진 MOU를 체결했다고 전했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는 17일 오후 6시 30분에 푸른 녹음과 둥근 보름달이 보문호반을 수놓은 보문관광단지 일원에서 개최한‘보름愛는 보문愛 보문호반 달빛걷기 with 한류콘서트’행사가 관광객, 시․도민 3,000여명이 보문수상공연장을 가득 메운 가운데 대성황을 이뤘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공공건축물의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해 쾌적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시설물 건립 추진을 위해 총괄건축가 제도를 도입한다.
경주시는 자연재해로부터 농업인의 경영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내달 19일까지 NH농협손해보험과 지역농협에서 콩 농작물재해보험 상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촌진흥청에서 신기술보급 사업으로 개발한 대장균 간편 검출기를 전국에서 처음으로 농가에 보급했다.
결혼하지 않는 비혼의 추세는 통계청이 2년마다 실시하는 사회인식조사에서 볼 수 있다. 만13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결혼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은 결과, 해도 좋고 하지 않아도 좋다는 응답률이 49.6%로 나타났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경주시민, 농업관련기관, 농업인 및 시민단체를 대상으로 ‘신농업 혁신타운 조성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주 동궁원에서는 체리열매 따기 행사에 이어 블루베리 열매따기 체험행사를 실시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9일 오전 11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경주시장학회 서포터즈 회의’에 참석한다.
한수원은 S언론사의 “UAE원전 정비에 인력만 파견 韓, 들러리 될 판” 보도에 대해 회사의 입장을 해명했다.
지난 13일 오후 4시 7분경 경주시 외동읍 문산리에 발생한 화재를 화재안전특별조사반이 발견하여 진압해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는 17일(월), 1발전소에서 월성2호기(가압중수로형 70만㎾)의 국내 최초 '8주기 연속 무고장 안전운전 달성'에 기여한 현장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하기 위해 정재훈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무고장 안전운전 달성 기념행사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