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가 재원부족으로 매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황성공원 사유지 10만㎡에 대해 토지은행 공공토지비축 대상지로 선정돼 한국토지주택공사(LH공사)에서 올해 하반기부터 매입에 들어갈 것으로 알려졌다.
경주시는 지난 3일 농업기술센터로부터 벼농사의 노동력과 생산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소식재배법’과 ‘무복토 못자리’의 기술 지도를 받은 정영기(충효동)씨 논에 올해 처음으로 소식재배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경주시 내남면에서는 지난 3일 이장협의회장 등 지역대표 단체장 20여명이 모인 가운데 상신리 일원에 조성될 신농업 혁신타운에 대한 추진현황 및 지역발전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민병찬)은 ‘제35회 우리 문화재 그리기 빚기 대회’를 오는 27일(13:00~16:30) 개최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8일 오후 4시 경주 화랑마을 전시관에서 열리는 ‘경주시⇔경상북도 경주교육지원청 MOU 체결식'에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한다.
어린이날 연휴동안 열린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봄 축제’가 5만 관광객의 발길을 이끌며 대성황을 이뤘다.
경주시 천북농협의 ‘고향을 생각하는 주부 모임(회장 홍성이)’ 회원 30명과 천북면 직원들은 지난 3일 천북면 동산리 일대의 유휴지 두 곳과 면소재지 대형화분에 계절 꽃을 식재했다.
경주시 자원봉사단체연합회(회장 김종순)는 지난 2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재)경주시장학회에 장학기금 2백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시 청소년합창단 40여명은 5일 황성공원 산책로 특설무대에서 열린 ‘2019 경주시 어린이 날 큰잔치’에서 어린이날을 축하하는 공연을 펼쳤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지난 2일 화랑마을에서 건축사협회(회장 김동운) 회원들과 11번째 ‘사랑방 좌담회’를 갖고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속에서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눴다.
경주시 지역의 드론 저변 확대 및 드론 축구 등 스포츠 산업 육성을 위해 ‘제1회 경주 드론축제 및 경주 드론축구단’ 창단행사가 2천 여 명의 시민들의 환호와 박수 속에 성황리에 마쳤다.
경주시는 시가지의 교통정체 해소를 위해 경주IC~터미널간 형산강변 도로개설 공사를 본격 추진 한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5일 경주 황성공원에서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이 '가족안전 119체험행사'를 운영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강수)은 지난 2일 공단직원 31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보호하고자 ‘인권경영위원회’를 발족하고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경주시 황남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일, 한국수력원자력 안전처(처장 이명춘)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450만원 상당의 두유 300박스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용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1일과 2일 양일간 지역의 지역아동센터(용강, 마루)를 방문해 간식을 전달하며 어린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경주시 외동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별칭 상생복지단, 위원장 강기순)에서는 지난 2일, 협의체 이채곤 위원의 후원으로 어르신 생신 잔치를 열었다.
경주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5일 열린 ‘2019 경주시 어린이날 큰잔치’행사에서 ‘청소년 찬가’에 맞춰 신나는 난타 공연을 펼쳐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경주시에서는 5일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황성공원 충혼탑 산책로 일원에서 ‘아이와 함께 꿈꾸는 행복한 경주! Happy I Day!’라는 주제를 가지고 10,000여명의 어린이와 가족들의 큰 호응 속에서 풍성한 행사인 ‘2019 경주시 어린이날 큰잔치’를 개최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와 경주 불국사가 주최한 ‘2019 형산강 연등문화축제’가 시민들의 소망과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2천개의 유등을 형산강에 띄우는 것으로 이틀간의 여정을 마무리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