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성건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희철)는 지난 4월 23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3시까지 외국인 통역사(중국어, 러시아어)가 배치돼 외국 민원인 행정업무처리에 도움을 주고 있다.
경주시 강동면자연보호협의회(회장 원동하)는 지난 11일 강동면 국당 2교와 구 외팔교 일대에서 대대적인 환경정비 활동을 했다.
경주시 중부동행정복지센터(동장 오종주)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11일 지역의 김문삼 국가유공자의 자택을 방문해 대문 앞에 '국가유공자 명패'를 직접 달아 드렸다.
경주시 외동읍행정복지센터와 임정사는 지난 10일 외동읍 죽동리 소재 임정사에서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주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11일 황남동 두대경로당에서 내빈과 두대마을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매보듬마을 현판식’을 가졌다.
경주시보건소는 경북도내에서 올해 처음으로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evere Fever with Thrombocytopenia Syndrome, SFTS) 사망자가 발생함에 따라 야외활동 시 긴 옷 착용 및 외출 후 목욕하고 옷 갈아입기 등 예방수칙을 준수해줄 것을 당부했다.
경주시의회(의장 윤병길)는 오는 13일부터 21일까지 9일간 경주시 본청 및 사업소, 경주시 시설관리공단, (재)경주시장학회, (재)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 (재)경주문화재단, (재)신라문화유산연구원, (재)경주화백컨벤션뷰로와 읍․면․동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12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이하 소진공)과 ‘발전소 인접지역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과 핀란드 사이에 항공회담이 지난 10일 개최되어, 양국은 내년 3월부터 부산-헬싱키 직항 노선을 주 3회 운항하기로 합의했다.
경주시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나라를 위해 고귀한 젊음과 생명을 바치신 국가유공자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호국보훈정신을 고취하는 범시민 운동을 추진한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추진을 위해 교육혁신처를 신설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3일 오후 2시 30분 경주 손곡동 소재 베이스볼파크장에서 열리는 ‘제66회 전국 중학야구 선수권대회’ 선수단을 방문 격려한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11일(화) 오후 3시 용황초등학교를 시작으로 4개 권역으로 나누어 실시하는 “찾아가는 초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연수”의 문을 열었다.
경주안전문화협회(회장 안태현)가 11일 회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갖고 공식 출범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11일 경주 동부빌딩 대회의실에서 ‘경주 취약계층 아동 대상 건강음료 지원 사업’을 위한 후원금 2천3백여만원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경북지역본부(본부장 김창연)에 전달했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11일 관내 초등학교에서 근무하고 있는 초등 돌봄교실 전담사(이하 돌봄전담사) 6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경주시는 중소기업인턴사원제를 수료한 경주시 거주 청년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는 ‘청년근로자 사랑채움사업’ 참여자를 11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선착순으로 11명을 모집한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는 오는 17일(월) 음력보름날 오후 6시 30분에 푸른빛으로 물든 보문관광단지 일원에서 ‘보름愛는 보문愛 보문호반 달빛걷기 with 한류콘서트’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11일 화랑마을 기파랑관에서 경주시민과 시 직원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청렴 콘서트’를 개최했다.
경주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19년도 시군구 지역연고산업 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