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원 임직원은 지난 22일까지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경주 유치를 촉구하는 서명운동에 적극적으로 참가하는 한편 보문지역의 한화. 대명. 켄싱턴리조트 등과도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유치가 결정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유치활동에 앞장서기로 결의했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지난 23일(화) 오후 2시 경주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지역 유. 초. 중. 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운영위원장 95명을 대상으로 연수회를 실시했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김성조 사장) 임직원들이 23일 강원도 동해안 일대에서 발생한 산불로 삶의 터전과 생업현장에 큰 피해를 입은 이재민과 지역민들을 돕기 위해 구호물품을 전달하고 피해지역 관광에 적극적으로 나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광캠페인을 펼쳤다.
경주시는 지난 22일 황오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황오동 지역주민 및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시재생선도지역(황오동 중심상권 일원)의 도시재생활성화계획에 대해 주민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주시는 군대에서 발생한 억울한 사망사고 진상규명을 위해 대통령 소속 ‘군사망사고진상규명위원회’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미래 세대에게 농업·농촌문화에 대한 이해 증진 및 창의력과 인성함양에 기여하고자 농촌체험학습 현장교육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경주시는 23일 2019년 상반기 방사선비상계획구역 방사능방재시설 및 장비에 대한 정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4월 말부터 지역의 복권판매업소를 대상으로 복권법 위반행위 지도. 단속을 한다고 24일 밝혔다.
경주시는 택시 요금체계 및 서비스 개선 등을 위해 시민과 택시업 종사자가 참여하는 시민소통토론회를 개최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5일부터 28일까지 해외자매도시인 베트남 후에시에서 열리는 ‘2019 후에 전통공예 축제’에 참가 및 친선 방문한다.
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은 25일(목) 오후 1시 더케이호텔에서 열리는 원자력발전소민간감시기구협의회 2019 워크숍 개회식에 참석한다.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은 지난 22일 교내 한의과대학 대학원세미나실에서 ‘2019년도 제1회 한의학교육영남컨소시엄 정기회의 및 세미나’ 개최했다.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임규)는 최근 전국적으로 대형 산불이 발발함에 따라 남산지구의 선제적 산불예방을 위하여 그동안 상시 산불위험에 노출되어 있던 촛불함을 철거하고 LED 촛불을 시범적으로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공약 후 2년이 지난 오늘까지도에 ‘대선공약’실천 기미는 전혀 보이지 않고 급기야 지난 4월 15일‘원해연’본사를 부산경남 위치로 확정하고 경주는 분원격인 소규모연구소를 두겠다는 정부정책 발표야 말로 ‘대선공약’을 어기고 경주시민들을 기망(欺罔)하는 행위로 볼수 밖에 없다.
경주지역 향토문화 창달과 지역사회 개발에 기여한 공로가 뚜렷한 자를 발굴·시상하는 경주시문화상 후보자를 접수한다.
경주시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센터장 배예경) 와 경주문화원(원장 김윤근)은 지난 23일 경주문화원에서 사물놀이를 통해 발달장애인의 자기표현능력을 향상, 심리적·정서적 안정감을 향상, 타인과의 유대관계을 형성하여 지역 내 장애인들의 사회통합능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는 경주시 양북면 복지회관 앞 에 위치한 새마을 소공원 조성 사업을 지원하고 22일 준공식을 가졌다.
(재)경주문화재단은 본격적인 관광 시즌을 맞이하여 여행객들을 위한 수준 높은 전통문화공연 경주국악여행과 창작마당극 ‘신라오기’를 진행한다.
경주시 양북면 새마을협의회(회장 김상옥)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안원숙)에서는 지역의 와읍교차로 인근 공한지를 정비해 새마을 소공원을 조성하고 22일 현장에서 준공식을 개최했다.
분황사, 황룡사지 역사관 주변 25,000여평에 파종된 청보리가 봄 바람을 타고 살랑거리며 일대 장관을 이루고 있어 동부사적지 유채꽃과 함께 또 다른 볼거리가 관광객을 유혹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