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유문)은 국가유공자 예우 및 보훈문화 확산을 위해 국가보훈처에서 개최하는 2019 보훈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임규)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경주국립공원을 찾는 탐방객에게 여름철 폭염특보에 대한 주의사항에 대해 안전산행 캠페인을 지난 4일에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5일부터 8일 동안 경주시 20개 지역아동센터 아동 600여명을 초청해 ‘포토 스탬프 투어’를 진행한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와 서울 서초구가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맺고 교류확대와 기관 홍보 등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이창수)는 소방청과 한국소방안전원이 공동 주최하는 ‘제1회 119문화상’ 공모전 홍보에 나섰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의과대학(학장 이동석)은 지난달 30일부터 지난 2일까지 4일간 경북 청송군 진보면 세장리에서 농촌 일손 돕기 및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경주시 외동읍 모화공단길 소재 자동차 부품 생산 업체 D공장에서 지난 4일 오후 9시 2분께 화재가 발생해 공장을 전소하고 3시간 30여분만에 완전 진화됐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5일부터 9일까지 국제원자력기구(IAEA)와 공동으로 동유럽 지역의 원전관계자를 초청해 워크숍을 개최한다.
경상북도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경주 지역의 초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20명을 대상으로 5일부터 오는 16일(2주간)까지 경주특수교육지원센터 꿈키움 방학교실을 실시한다.
경주시 현곡면 자연보호협의회(회장 최만도)는 지난 2일 여름 휴가철을 맞아 관광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이미지 제공을 위해 면사무소 주변과 환경취약지에서 자연정화활동을 펼쳤다.
경주시는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맞아 해외여행 취소 인증 관광객을 대상으로 사적지 6개소 입장료를 면제해주고 있다.
경주․울산․포항시에서는 3개 권역 내 관광관련분야에 활동하고 있는 개인, 단체, 기관을 대상으로 관광콘텐츠홍보 기회 제공을 위해 개최하는 ‘2019 관광 콘텐츠 페스타’에 참가할 업체를 오는 10일까지 모집한다.
미래 국가대표를 꿈꾸는 축구 꿈나무의 산실, ‘화랑대기 전국 유소년축구대회’(이하 화랑대기)가 오는 8일 오후 6시 하이코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19일까지 12일 간 천년고도 경주에서 펼쳐진다.
경주한수원 축구단이 내셔널리그에서 서동현 선수의 영입 효과를 톡톡히 보면서 홈경기에서 승리를 거둬 다시 선두권 추격에 나섰다.
(재)문화엑스포(이사장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4일 ‘푸에르토리코 K팝 문화탐방단’이 경주세계문화엑스포를 방문해 경주타워와 신라문화역사관 등을 관람하고, ‘여름Pool축제’에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경주시 외동읍 행정복지센터(읍장 이대우)에서는 지난달 30일 모화역 앞 도로변에 모화1리 주민들과 함께 미니 해바라기 꽃묘를 심었다.
경주시 현곡면 행정복지센터(면장 김창래)에서는 지난 2일 연일 계속되는 폭염 속에 지역의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의 안부를 여쭈며 생활환경을 살피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경주시 서면(면장 임보혁)은 지난 2일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인명과 재산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경로당과 마을회관 등 무더위쉼터를 방문해 안부 살폈다.
경주시 중부동행정복지센터(동장 오종주)는 지난 1일 신한은행 앞 그늘막에서 중부동 지역자율방재단(단장 이상구) 단원을 비롯해 배진석 도의원, 주석호 시의원, 중부동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폭염대비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을 벌였다.
경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해부터 송아지 폐사율 예방 및 건강한 송아지 생산을 목적으로 ‘초유은행’을 운영 중에 있으며 한우농가에서 매우 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