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으로 ‘비대협’은“양교의 통합은 동일한 조건과 구성원들간의 합의로 통합을 이뤄야 할것이고 임시이사회의 일방적 물리적 셈범으로 통합을 한다것은 절대적인 반대를 표명하고 임시이사회의 일방적인 소통을 받아 들일수 없으며, 무책임의 극치로 치닫는 임시이사회 결정을 따를 수 없음을 천명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경주시 동천동에서는 육군 제7516부대 제1대대 장병들과 동천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은 지난 7일 동천경로당을 찾아 환경정비 등 자원봉사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경주시 농업정책과 직원들은 지난 6일 외동읍 입실리 한 체리 농가를 방문해 일손 돕기에 나섰다.
경주시 아동청소년과에서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지난 5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위원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역의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2019년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2차 실행위원회 정기회의’를 가졌다.
경주시는 일본 후쿠츠시 시민교류단 16명(단장 하라사키 토모히토 후쿠츠시장)이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2박 3일의 일정으로 경주를 방문했다고 전했다.
천 년 전 무덤 위에 꽃이 피었다. 제12회 경주시민의 날 행사 하이라이트인 미디어파사드 ‘비화경주(飛花慶州)’가 격정적인 사물놀이의 리듬에 맞춰 절정으로 치닫고 있을 때 흩날리는 꽃비 속에 여기저기서 탄성이 터져 나왔다.
동국대학교 경주병원(병원장 나득영)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한 ‘제8차 수술의 예방적 항생제 사용’ 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7일(금) 국가기록원 나라기록관에서 열린 ‘2018년도 국가기록관리 유공 장관표창 전수식'에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주시에서는 일본 후쿠오카 경주이씨 종친회 방문단(단장 이종출 종친회장)이 조상의 뿌리를 찾아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의 일정으로 고향 경주를 방문했다고 전했다.
㈜다스 안전환경팀 안재관 과장이 고용노동부 포항지청장 표창을 받았다. 근로자 권익 보호와 안전문화 증진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경주시 내남면 이조리 소재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교장 김효준)는 지난 5일 내남초등학교 학생 및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삼성 온데이!, 내남 온데이!’라는 재능기부 체험 봉사활동을 했다.
경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경주농업대학 졸업생 및 농.식품가공창업 기초반교육생 70여명이 지난 5일 농업인회관에서 SNS를 활용한 홍보마케팅교육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경주시 청소년오케스트라는 6일 현충일을 맞이하여 황성공원 충혼탑에서 열린 “제64회 현충일 추념식”에서 연주활동을 진행했다.
경주시가 인구변화 대비 대응 전략 마련과 인구 정책 기본 로드맵 작성을 위한 인구정책 실무추진단 간담회를 지난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재)경주문화재단(이사장 주낙영)에서 지난 4일(화) 주최한 경주예술의전당 예술특강 김중만 편 ‘따뜻한 시선, 따뜻한 감성’이 경주시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공리에 마쳤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유문)에서는 영덕군 보훈대상자 의료지원서비스 개선을 위해 영덕아산병원을 위탁진료병원으로 추가 지정함으로써, 오는 10일(월)부터 의료지원 보훈대상자들이 이용 시 진료비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유문)은 7일(금) 포항시에 거주하고 계신 생존 을지 무공수훈자 및 1급 중상이자 등 5가구를 방문해 호국 보훈의달 계기 위문품 전달과 함께 국가유공자 명패를 달아드렸다고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 사장 정재훈)이 7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와 ‘행복더함 희망나래’ 8차년도 협약식을 개최하고, 기부금 40억원을 전달했다.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임규)는 7일(금)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맞이하여 물놀이 안전사고 위험구간을 일제 점검한다고 밝혔다.
굿네이버스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은숙, 이하 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의 일환으로 지난 5일 센터 내 3층 교육장에서 전산세무회계 실무자 양성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