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0일까지 관내 13개 읍. 면. 동을 대상으로 현지 출장예찰을 실시해 갈색날개매미충, 꽃매미, 벼먹노린재 등 돌발해충 월동난 발생정도 현황을 조사한다고 전했다.
경주시가 ‘2019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을 3월부터 본격 추진한다.
경주 진달래회(회장 이선예)는 지난 12일 경주장애인종합복지관 식당에서 지역 장애인 및 주민들에게 '사랑의 점심 나눔, 오늘은 비빔밥 데이' 봉사활동을 펼쳐 귀감이 되고 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이하 GTEP사업단)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베트남 하노이 국제전시관에서 열린 ‘제1회 인터 뷰티 베트남’ 전시회에 참가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는 12일(화) 양남, 양북지역을 대상으로 밑반찬 배달봉사를 시행했다.
경주시 감포읍 주민자치센터에서는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주민들의 여가·취미생활을 위한 주민자치프로그램이 개강했다.
경주시 보덕동 소재 ‘진수성찬’ 한정식(대표 최정기)에서는 지난 11일 지역 어르신 140여 명을 초대해 점심을 제공했다.
경주시립 칠평도서관에서는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오는 4월에서 5월 두 달간 ‘칠평도서관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개설해 운영한다.
경주시 보건소에서는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월성동 건강마을 조성 사업 대상 지역 배반경로당 외 9개소 경로당을 방문해 지역주민 200여 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에서는 새봄을 맞아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사적지 주변의 대로변을 중심으로 화분대 설치 및 화단에 대대적인 봄꽃을 식재한다.
경주시는 건강하고 깨끗한 먹거리 생산과 농산물 안전성 확보를 위해올해부터 2년간 국비 5억 원, 시비 6억 원 등 총 사업비 11억원을 투입해 농업기술센터에 ‘농산물안전성분석실’을 설치한다.
경주시 복지정책과 희망복지지원팀은 지난 9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읍면동에서 진행하고 있는 150여 세대의 사례관리 건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통합사례회의’를 실시한다.
경주시는 올해 삼광 292톤, 백옥찰 17톤, 새누리 16톤 등 13품종 333톤의 벼 보급종이 3월 농가에 공급된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최근 입주 수요를 크게 앞질러 아파트가 많이 공급되어 미분양은 증가하고 기존 아파트의 거래 중단으로 공실이 증가됨에 따라 이로 인한 가격 하락을 최소화하기 위해 미분양이 해소될 때까지 신규 아파트 사업승인을 제한하는 등 주택정책의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민병찬)은 3월부터 11월까지 지역 노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박물관’ 프로그램인 ‘박물관과 함께하는 백세 청춘마당’을 운영한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가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주관하는 ‘대학일자리센터 3년차 성과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우수”로 평가받았다.
경주여자고등학교(교장 서정우)는 지난 9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1학년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고등학교 생활에 도움을 주고 진로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해주고자 ‘2019학년도 경주여자고등학교 신입생 진로캠프’를 개최했다.
경주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백정현)는 2019년 3월 13일 실시하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와 관련하여 비조합원 A씨를 대구지방검찰청 경주지청에 11일 고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내남면 덕천3리 마을회에서는 지난 9일 쾌적하고 아름다운 마을환경 조성을 위해 마을 입구 도로변에 왕벚꽃 나무길을 조성했다.
경주시 황성동 봉사단체인 디딤돌봉사회(회장 손병찬)에서는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는 사례관리자를 대상으로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 동안 집수리 봉사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