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6일 한우과정 교육생 45명을 대상으로 현곡면, 외동읍 일대에서 농업대학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의 올해 첫 모내기가 16일 남산들에서 특수미쌀작목반 회원인 안영석씨 농가의 약 4000㎡ 논에서 실시됐다.
경주시립 송화도서관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들을 준비해 온가족이 도서관에서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 가족 사랑을 느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경주시는 본격적인 농번기에 맞춰 병해충 방제, 제초작업 등으로 인한 농약중독과 눈병, 피부장애 등 인명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영농안전장비 보급에 나섰다.
경주시에서는 16일부터 11월까지 관내 16개교(초등 12, 중학 4) 총 1,542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인성함양과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찾아가는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경주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직업탐색 기회 제공과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반을 운영한다.
지난달 9일 발족한 경주 드론협회(회장 고영관)는 지역사회 드론 저변 확대 및 드론 관련 일자리 창출에 온 힘을 쏟고 있다.
경주시를 미래형자동차부품벨트의 중심지로 만들기 위한 경주시와 경상북도의 노력이 가시화 되고 있다.
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은 16일(화) 오전 10시 30분 시청 브리핑룸에서 중수로 헤체연구원 경주 유치 관련 기자회견을 열었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16일(화) 1어후 2시 부터 황룡원에서 관내 초. 중. 고 및 특수학교 인성교육 담당교사 및 희망교원 100여명이 참석하여 “2019 경주 인성교육 활성화 연수회”를 개최했다.
1993년 개원하여 신라달빛기행, 추억의 경주 수학여행, 경주시니어클럽, 문화재돌봄사업단 등 26년동안 신라문화의 현대적 가치 재창출과 문화·예술·관광분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온 신라문화원(원장 진병길)이 개원 26주년을 맞아 15일(월)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서라벌문화회관에서 기념식과 함께 (재)평화재단 이사장이면서 정토회 지도법사인 법륜스님 모시고 초청강연을 개최했다.
경주시 중부동행정복지센터(동장 오종주)는 지난 8일부터 통장과 함께 중부동 전역을 구석구석 함께 순찰하는 현장 소통 행정을 했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강수)은 범국가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국가안전대진단 기간을 맞아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전문기술진으로 구성된 합동점검반을 투입해 시설물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12일 성동·황오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수와 순천을 방문했다.
경주시 내남면(면장 박용환)은 지난 12일 아름다운 내남면 만들기 사업으로 이조리 일원 공한지에 꽃동산 조성을 위한 준비 작업을 마쳤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유문)은 4월부터 고령보훈가족을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인 '푸르른 뇌 청춘'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라한호텔그룹은 호텔현대 경주, 울산에서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맞아 ‘디어 마이 패밀리(Dear my family)’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다스와 금융기관 간 자율협약이 성사됐다. 자금유동성 위기에서 벗어나 경영 정상화를 이룰 전환점으로 평가된다.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지역 학생들의 호연지기 함양과 더불어 승마체험을 통한 청소년 체력증진과 정서안정 도모를 목표로 하는 ‘2019년도 학생승마체험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지난 13일 보문단지 내의 호텔에서 미혼남녀 40명이 참여한 2019년도 청춘남녀 만남프로젝트를 추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