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낙영 경주시장은 8일 동천동 소재 모 카페에서 의용소방대 지역 대장 14명과 좌담회를 가졌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9일 민방위복에 등산화를 신은 채로 급히 경주보문관광단지에 있는 교육문화회관(더케이호텔)을 찾았다.
어느덧 4월이 되면서 전국적으로 크고 작은 행사가 풍성하게 펼쳐지며 완연한 봄기운을 알렸다.
경주디자인고등학교(교장 민기홍)는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상북도기능경기위원회가 주관하는 2019년도 경상북도 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해 뛰어난 기량을 펼쳐 금1, 은2, 동3, 우수상1을 획득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와 경상북도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일본 후쿠오카에서 개최된 新한류, 여성, 한국여행 테마의 대형 소비자 이벤트인 한국문화관광대전에 참가하여 경북을 홍보했다고 밝혔다.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9일 경주상공회의소에서 한국수력원자력(주)-경주 상공회의소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9일 국가안전대진단과 관련해 안강읍 일원의 재해예방사업장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경주시 보건소는 월성동 건강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대상지역 노년층의 박물관 문화나들이를 지난 8일부터 6월 24일까지 매주 월요일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지구온난화로 인한 여름철 폭염이 매년 장기간 지속됨에 따라 어린이와 시민들에게 피서를 겸한 여가활용 장소를 제공하기 위해 황성공원 내 물놀이장을 조성한다.
경주시의 시정 슬로건인 ‘역사를 품은 도시 미래를 담는 경주’가 9일 더 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9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도시비전슬로건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민병찬)은 오는 13일(토) 오후 1시부터 국립경주박물관 강당에서 이건무 전 국립중앙박물관장을 초청하여 ‘뒷간 이야기’이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0일 오전 11시 부여 롯데리조트에서 열리는 ‘제21차 한국세계유산도시협의회 정기회의’에 참석한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8일 서장실에서 구급대원의 전문성 확보와 구급활동 품질향상, 의학적 자문을 위한 구급지도의사 위촉식을 가졌다.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임규)는 봄철 탐방객이 증가함에 따라 쾌적한 탐방환경 조성과 공원자원보전을 위해 '봄철 집중 현장관리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작년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성황리에 개최된 한수원아트페스티벌(HAF)이 더욱 강력해진 라인업을 갖추고 내달 24일(금)부터 6월 2일(일)까지 경주시민운동장과 경주예술의전당에서 그 화려한 막을 다시 연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는 6일(토) 경주시 보문관광단지에서 열린 제28회 경주벚꽃마라톤 참가자와 관광객들을 대상으로‘잔치국수 1만 그릇 나눔’봉사활동을 펼쳤다.
경주시 내남면 덕천3리 마을회에서는 지난 5일 식목일을 맞아 50여 명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마을 하천 환경정비 및 지난 3월에 식재한 왕벚꽃나무에 명패달기를 실시했다.
경주시 양남면(면장 김영조)에서는 지난 5일 관내 자생단체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관성 하천 일대에서 관광객 방문 및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경주시 한국자유총연맹 중부분회(분회장 김종민)는 지난 4일 청소년의 흡연·음주 등 일탈행위를 예방하고 청소년 보호 의식 확산 등 건전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시에서는 지난 6일 제28회 경주벚꽃마라톤 행사장 내 대회 참가자와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절기 대비 식중독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