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임직원들은 6일 “제28회 경주벚꽃마라톤”에 참가한 중국·대만·홍콩·말레이시아 관광객 400명과 함께 보문관광단지에서 흩날리는 벚꽃 길을 달리며 벚꽃 스포츠상품 등 경북관광을 홍보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 본사 예비군 중대가 5일 예비군의 날을 맞아 창설 3년* 만에 국방부장관 단체표창을 수상했다.
경주시 동천동행정복지센터(동장 조영호)에서는 3일 동천철교 아래 공한지에서 청년회 회원과 주민 20여 명이 참여해 꽃밭을 조성했다.
경주시 양남면 기구리(이장 박왕근)에서는 지난 4일 김영조 양남면장, 박차양 도의원, 각 기관단체장, 마을주민과 경로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구리 마을회관·경로당 준공식을 가졌다.
경주시 현곡면 농기계작목반(회장 정조원)은 4일 현곡면 하구리 육묘장에서 올해 벼농사의 출발인 육묘상자에 볍씨파종을 하는 연시회를 개최했다.
경주시 보건소는 3일 교촌마을 등에서 직장인 및 관내 대학생 160여명을 대상으로 ‘함께 움직이는 직장인․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경주시에서는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2일간 동궁원에서 ‘튤립, 그리고 봄꽃 나들이 in 동궁원’ 문화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주시에서는 보건의 날(4.7)을 맞아 5일 보건교육장에서 경주시 의약단체, 자원봉사단체, 보건관련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7회 보건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경주시는 5일 양북면 장항리 산599-6번지 일대(시유림, 23ha)에서 제74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를 실시했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차성수)은 5일 경주시 양북면 풍력발전단지에서 열린 제 74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에 참여해 배롱나무를 함께 심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4차 산업 기술연구와 재학생들의 실습 교육 및 연구 지원을 위해 산업용 협동로봇인 소이어(Sawyer)로봇을 도입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가정교육과 박명숙 교수가 지난달 29일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홀에서 개최된 ‘2019년 한국소비문화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소비문화연구’학술지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8일 오전8시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열리는 ‘국소본부장회의’에 참석해 회의를 주재한다.
김석기 국회의원(자유한국당·경주시)은 4일 국회에서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면담을 갖고 경주시의 미래 산업 조성과 지역 발전을 위한 주요 현안사업에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지난 4일(목) 오후 2시 원석체육관에서 시민대토론회를 개최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는 청원경찰을 공개 채용한다. 선발 예정인원은 총 18명(일반 전형 15명, 시간선택제(일반) 전형 2명, 시간선택제(경력단절여성) 전형 1명)이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차성수)은 4일 미세먼지, 황사 등으로 인해 건강을 위협 받고있는 방폐장 주변지역 어린이, 다문화가정 등에 미세먼지 마스크를 지원했다.
㈜다스(대표 송현섭)는 현재 진행 중인 올해 상반기 관리직 정기채용 공모에 모두 1148명이 지원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4일 오전 부시장실에서 열린 업무회의에서 이영석 부시장을 비롯해 각 실·과·소장 등 관련 공무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주 청명·한식 및 벚꽃 만개에 따른 행사 준비 상황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
경주상공회의소(회장 최순호)가 지역의 주요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2019년 2/4분기 기업경기 전망조사를 실시한 결과, 경주지역 기업의 BSI 전망치가 1/4분기 전망치 '45'보다 13포인터 상승한 '58'로 나타났으나, 여전히 기준치 100에는 훨씬 밑도는 것으로 지역의 제조업체들이 느끼는 체감경기와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은 여전히 부정적인 것으로 조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