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연휴를 맞아 경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과 귀성객에게 경주 곳곳에서 다양한 공연, 체험행사,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경주시(시장 주낙영)가 30일 시청 갤러리를 활용한 시정추진사업 및 세금홍보를 하는 숍인숍(shop in shop) 마케팅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경주시는 31일 경주역광장에서 70일 동안 달려온 집중모금 캠페인을 마무리하는 ‘희망2019 나눔캠페인’ 폐막식을 가졌다.
경주시는 서로 칭찬하는 환경을 조성해 밝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고 시민들 간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칭찬릴레이운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경주경찰서(서장 이근우)에서는 28일(월) 2019년 상반기 경정·경감급(대상자 41명)에 대한 인사발령을 실시한데 이어 30일(수) 오후 4시에는 경위이하 인사발령(대상자 82명)에 따라, 서장. 각 과장 및 인사발령 대상자가 경찰서 대회의실에 참석한 가운데 인사발령에 따른 간담회를 가졌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설명절 맞아 인근 지역 3개 읍면(감포읍, 양남면, 양북면) 노인회와 유도회를 방문 했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차성수)은 중저준위 방사성폐기물 반입으로 발생하는 지원 수수료를 활용해 방폐장 주변지역 초등학생 영어캠프를 시행한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과 한전KPS, 한전KDN, 한국전력기술, 한전원자력연료 등 원자력 유관기관 5개사가 31일 에너지 소외계층을 위해 연탄지원 성금 2억원을 밥상공동체연탄은행복지재단에 전달했다.
경주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백정현)는 30일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에 즈음하여 유관기관과 연계한 설맞이 대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차성수)은 설 연휴 기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28일 부터 내달 6일까지 방폐장 안전대책 기간을 운영한다.
아파트 화재는 연소 확대 시 위층 또는 옆집으로 번질 가능성이 커 입주민들의 화재대처능력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으나 대부분 남의 일처럼 여기기 십상이다.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은 30일 설 명절을 맞아 노사합동으로 ‘설맞이 경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경주시 성건동 송호회(회장 김성기)는 지난 29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독거노인 및 어려운 세대에 170만원 상당의 백미 20kg 30포를 전달했다.
경주시 황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동균, 민간위원장 류천희)는 지난 29일 황성동행정복지센터에서 김태현 시의원을 비롯한 위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경주시 내남면 상신1리 김장태(79세)씨가 지난 28일 지역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5백만원 상당의 과일 190박스를 내남면행정복지센터에 기증했다.
경주한빛교회(목사 이계수)는 지난 28일 설 명절을 맞아 동천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40만원 상당의 라면 14박스를 기탁했다.
경주시 양북면 어려운세대후원회(회장 곽석윤)는 설 명절을 맞아 지난 23일 관내 기초수급자·차상위장애인·독거노인 등 저소득층 74세대를 직접 방문하여 600만원 상당의 백미(20kg)와 상품권을 전달했다.
경주시 양남면 고향을 사랑하는 주부들의 모임(이하 고주모) 회원들이 지난 24일에 양남농협 대회의실에서 ‘사랑채운 떡국 무료봉사’를 가졌다.
경주시 선도동 남·여 자율 방범대는 설을 맞아 지난 28일부터 3일 동안 지역 어르신들 400여명을 모시고 목욕을 시켜 드리고 떡국 나눔 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 성건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28일 다가오는 설을 맞아 아란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아동들을 격려하고 라면 3박스와 국수 1박스를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