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는“월성 4호기(가압중수로형 70만㎾급)가 정기점검과 원자로 안전성 향상을 위한 설비개선을 위해 22일 오전 9시에 발전을 정지하고, 48일간의 제16차 계획예방정비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김성조 사장)는 16일(화)부터 21일(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2019 상하이세계여유박람회’에 경상북도 단독 부스 운영으로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마케팅 활동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주시의회(의장 윤병길)는 지난 20일(토) 경산시에서 개최중인 제57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경주시 선수단을 격려 방문했다.
경주시의회(의장 윤병길)는 22일(월)부터 오는 29일(월)까지 8일간 일정으로 제241회 경주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동해남부권 해오름동맹도시(울산광역시, 포항시, 경주시) 200만 시민이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의 경주시 유치 지지를 선언했다.
천년왕국 신라의 힘찬 부활을 꿈꾸는 2019 제47회 신라문화제가 오는 10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신라문화선양회와 (사)한국예총 경주지회 공동주관으로 유서 깊은 황성공원과 시가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경주시 보건소는 지난 19일 보건교육장에서 임산부 50여명을 대상으로 ‘모유수유 및 신생아 수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경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19일 인천항 제8부두에서 열린 ‘2019 도시재생산업박람회’를 방문해 전국의 도시재생 현황을 살펴봤다.
경주시는 22일 강원도 산불 피해 이재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조속한 피해 복구를 위해 직원들이 모은 성금 1,062만원을 전달했다.
(재)경주문화재단(이사장 주낙영)은 2019예술아카데미 예술특강을 오는 24일(수) 오후 4시, 경주예술의전당 원화홀에서 개최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3일 오전 11시 경주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2019 한국외식업중앙회 경북지회 정기총회’에 참석한다.
26만 경주시민들은 이번계기를 통해 쪼개진 정책으로 경주에 오겠다는 ‘중수로해체기술원’을 반납하고, 지역내 원전과 고준위핵폐기물 시설, 중·저준위방폐장 등 원자력 관련 시설물을 모두 원점에서 재 검토해야 한다.
공자가 어느 말 뜬금없이 말했다.“貧而無怨難 富而無驕易(빈이무원난 부이무교이)” -논어 헌문편 11장-“가난하면서 원망하지 않기는 어렵지만 부유하면서 교만하지 않기는 쉽다.”이 구절을 읽고 크게 공감한 적이 있다. 역시 공자라는 생각이 들었다. 2천년 전에 이미 세상사 인심을 꿰뚫어 보고 있었던 것이다. 가난하..
‘신재생에너지타운경주유치위원회’(이하, 유치위원회)가 지난달 4일 소멸도시 경주위기를 직시해야 한다는 경주현안을 가지고 서라벌대학내 원석체육관에서 500명이 모인가운데 ‘소멸도시 경주 어디로 갈것인가?, ’대통령공약실현을 위한 추진과제‘라는 두가지 발표주제를 통해 해법을 모색하고자 설전을 벌였다. 유치..
바닥으로 떨어진 민심을 이제 더 이상 감당 할수 있을지 의문이 남지만 앞으로 고준위 관련한 현안과 입법을 위한 공론화 과정에서 일어날 문제에 대해서도 아직 경주시와 지역사회는 합의가 되지 않았다. 그 보다 먼저 고준위핵폐기물 포화로 인해 외부저장시설 확충에 따르는 시민사회와 합의가 여전하게 존재하고 있고, 원자력관련에
경주경찰서(서장 이근우)는 지난 18일(목) 외동 5일장에 장날파출소를 운영, 교통사고 및 보이스피싱의 주 피해대상인 노인층에 대한 집중적인 범죄예방활동을 펼쳤다.
경주시 강동면 부조나누리 복지단(민간위원장 진훈재, 공공위원장 김영주)은 지난 18일 지역의 저소득 세대를 방문해 “가가호호 돌봄 사업”을 실시했다.
(재)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는 지난 19일 관내 용강초등학교 학생 104명을 대상으로 진로직업 강의, 실감테스트베드 시설 및 장비를 체험하는 ‘진로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경주시한의사회(회장 김중오)는 지난 19일 경주시를 방문해 연말까지 경주지역 아동 100명에게 5천만 원 상당의 한약 및 한방진료 후원의 뜻을 밝혔다.
경주시는 지난 18일 시청 알천홀에서 의무관리대상 75개 공동주택단지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을 대상으로 공동주택 관리․운영 및 윤리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