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3년 개원하여 신라달빛기행, 추억의 경주 수학여행, 경주시니어클럽, 문화재돌봄사업단 등 26년동안 신라문화의 현대적 가치 재창출과 문화·예술·관광분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온 신라문화원(원장 진병길)이 개원 26주년을 맞아 15일(월)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서라벌문화회관에서 기념식과 함께 (재)평화재단 이사장이면서 정토회 지도법사인 법륜스님 모시고 초청강연을 개최했다.
경주시 중부동행정복지센터(동장 오종주)는 지난 8일부터 통장과 함께 중부동 전역을 구석구석 함께 순찰하는 현장 소통 행정을 했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강수)은 범국가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국가안전대진단 기간을 맞아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전문기술진으로 구성된 합동점검반을 투입해 시설물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12일 성동·황오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수와 순천을 방문했다.
경주시 내남면(면장 박용환)은 지난 12일 아름다운 내남면 만들기 사업으로 이조리 일원 공한지에 꽃동산 조성을 위한 준비 작업을 마쳤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유문)은 4월부터 고령보훈가족을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인 '푸르른 뇌 청춘'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라한호텔그룹은 호텔현대 경주, 울산에서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맞아 ‘디어 마이 패밀리(Dear my family)’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다스와 금융기관 간 자율협약이 성사됐다. 자금유동성 위기에서 벗어나 경영 정상화를 이룰 전환점으로 평가된다.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지역 학생들의 호연지기 함양과 더불어 승마체험을 통한 청소년 체력증진과 정서안정 도모를 목표로 하는 ‘2019년도 학생승마체험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지난 13일 보문단지 내의 호텔에서 미혼남녀 40명이 참여한 2019년도 청춘남녀 만남프로젝트를 추진했다.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배관을 설치해 수돗물을 빼돌려 자신의 축사에 불법 사용한 혐의로(수도법 위반) A(77)씨를 경찰에 고발했다고 16일 밝혔다.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지난 15일부터 경주지역 모든 경로당에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공기청정기 설치를 시작 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사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 엄필란)는 지난 15일 경주시청 알천홀에서 어린이집 학부모교육을 실시했다.
문청들의 등용문인 제52회 목월백일장이 지난 14일 오전 10시 경주 황성공원 목월 송아지 노래비 일원에서 개최됐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민병찬)은 4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가족 모두 함께 볼 수 있는 유아 국악극 “가얏고 티라노-황금똥의 비밀” 을 마련했다.
한수원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는 15일 부산시의회 도시안전위원회(위원장 박성윤) 일행이 사용후핵연료 관련 현황파악 및 시설견학을 목적으로 월성본부를 방문을 했다고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15일 고리원자력본부에서 부산시, 울산시, 경상북도, 경주시와 ‘원전해체연구소 설립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석기 국회의원은 15일 산업부의 원자력해체기술원 분리설립 결정에 대해 먼저 경주의 국회의원으로서 경주시민들에게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와 경주 불국사가 2019 형산강 연등문화축제를 내달 3일 금요일부터 4일 토요일까지 경주 금장대 앞 형산강 고수부지에서 개최한다.
신라 천년의 도읍지 경주시를 대표하는 동부사적지대 꽃단지에 튤립과 유채꽃이 만개하여 도심 속 관광명소로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