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난핑시 우호대표단(단장 우젠화(吳建華) 판공실 부주임)이 경주-난핑 자매도시결연 방안 협의를 위해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1박 2일의 일정으로 경주시를 방문했다.
경주시에서는 ‘아름다운 경주 만들기 운동’ 사업의 일환으로 ‘경주시 아름다운 꽃길’ 4개소를 선정했다고 전했다.
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은 17일(금) 오전 11시 켄싱턴리조트에서 열리는 제18회 교통사고 사망·장애인줄이기 및 뺑소니 추방 시민운동행사에 참석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7일 오후 2시 화랑마을 화백관에서 열리는 ‘국민권익위원회 기업옴부즈만 현장회의’에 참석한다.
한국수력원자력(주)(사장 정재훈)이 주최하고, (재)경주문화재단(이사장 주낙영)이 주관하는 ‘한수원아트페스티벌 2019(HAF 2019)’의 전시예술부문인 ‘경주국제레지던시아트페스타2019’가 지난 7일(화) 부터 내달 2일(일)까지 경주예술의전당 곳곳에서 진행된다.
경주정보고등학교(교장 이상명)는 15일(수) 스승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 교직원들이 자발적인 모금하여 설립한 장학회인 ‘사랑나눔 장학회’에서 선생님들이 학생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총 10명의 학생들에게 2백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는 기념식을 개최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15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각 원전본부 등 전국 6개 주요 사업장에서 중소기업제품 사업소 구매상담회를 개최한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직원들이 경북도의 환동해시대를 여는 뜻깊은 자리에서 남다른 재능을 발산해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경주경찰서(서장 이근우)는 지난 14일(화) 오전 10시 경주시 노서동 소재 웨딩파티엘 3층에서 새천년미소 운수종사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졸음. 음주운전, 안전운전 불이행 등 교통사고의 원인과 사고사례를 통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 외동읍 적십자 외동희망봉사회(회장 최순귀)에서는 지난 14일(화), 외동읍에 생활이 어려운 위기가구 7가구를 직접 방문해 쌀, 라면, 세제, 화장지 등 70만원 상당의 생활필수품을 전달하고 위문했다.
경주시 양북면 경로 위안 대잔치가 지난 11일 양북초‧중학교 운동장에서 지역의 어르신 1,200여 명을 모신 가운데 흥겨운 풍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성대히 개최됐다.
경주시 용강동에서는 지난 11일 새마을협의회(회장 임영석)와 부녀회(회장 박시윤)가 주최해 어버이날 및 가정의 달을 맞아 용강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어르신들을 모신 가운데 ‘孝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1500년 전에 세계 4대도시의 하나로 성장했던 신라의 수도 경주가 다시 세계적인 과학문화도시를 꿈꾼다.
경주시는 지난 14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유관기관 관계자와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경주시 학교폭력대책 지역협의회’를 개최했다.
경주시는 14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민원담당 공무원 150명을 대상으로 힐링 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 농업기술센터는 돌발해충 공동예찰을 5월 중하순까지 실시한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는 지난 13일과 14일 양일간에 거쳐 신라중학교와 경주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특수학교(급)학생 및 교사가 참가한 가운데“2019 경주 특수학교(급) 정보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경상북도 경주시 안강읍 옥산리에 있는 옥산서원이 세게문화유산 목록 등재가 확실시 되고 있다.
경주시(시장 주낙영)가 문화재청(청장 정재숙)의 허가를 받아 (재)성림문화재연구원(원장 박광열, 이하 연구원)에서 3차 발굴조사하고 있는 경주 낭산 일원(사적 제163호)에서 통일신라 이전에 만들어진 황복사 추정 금당지(법당이 있는 자리)와 쌍탑(동·서 목탑)지·중문지(中門)․회랑지(回廊, 지붕이 있는 긴 복도) 등이 배치된 것으로 보이는 추정지를 확인했다.
경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달 13일에 실시된 2019년 제1회 검정고시에 학교 밖 청소년 31명이 시험에 응시해 28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15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