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내남면행정복지센터(면장 박용환)는 9일 이른 아침부터 이조리 도로변 유휴부지와 이조교, 이조로타리에 4색의 페튜니아 약 9,000여 본과 4계절 패랭이꽃 500여 본을 식재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지난 8일 화랑마을을 방문해 체험형 수영장 공사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오랜 진통과 협의 끝에 경주시 택시요금이 오는 18일부터 인상될 예정이다. 이는 지난 3월 1일 경상북도가 결정시달한 택시 기본요금 조정고시에 따른 것으로 6년 만의 일이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10일 흥무초등학교 다문화 예비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동물과 함께 찾아가는 따뜻한 마음 교실' 운영을 시작했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김성조 사장, 이하 공사)와 경상북도는 중국 청소년단체 등을 경북으로 유치하기 위해 지난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2박 3일 동안 경주 및 안동 일원에서 중국 대학 교수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경북유교문화고찰단의 방문을 지원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10일 경주시, 동국대와 협업으로 지역 청년창업팀 20개를 선정하고, 본격적인 창업지원 사업 운영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열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3일 오후 3시 경주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열리는 ‘경주시 소상공인 특례보증 업무 협약식’에 참석한다.
경주교육지원청 권혜경 교육장은 9일 식중독 사고 예방을 위한 학교 급식현장 특별점검에 나섰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지난 8일(수) 화랑마을 전시관에서 권혜경 교육장, 주낙영 경주시장, 경주시장학회 김영찬 사무국장 등 관계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시 장학회 장학금 500만원을 경주시에 기탁했다.
경주시 외동읍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8일 외동읍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으로 재배한 페츄니아를 화분에 심어 입실 중앙로 상가에 배부해 거리 분위기를 한층 밝게 만들었다.
지난 4일, 김영조 양남면장, 김승환 시의원, 노기경 월성원자력본부 본부장은 양남면 향토사랑 나눔 후원회의 하나의원 앞 컨테이너 대기실 봉사활동 현장을 방문했다.
한국전력 경주지사(지사장 정만길)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8일 동천동 청년회가 주최하는 경로 효 잔치에 150만원 상당의 기념품을 전달했다.
경주시 용강동 그 옛날 한우가마솥국밥(대표 오태경)에서는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의 어르신들 60여 명에게 무료 국밥을 제공하는 봉사활동을 했다.
경주시 대표 청년 모임인 기수연합회(회장 이경규) 회원들은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황남동 분란경로당을 방문해 큰절을 올리고 카네이션바구니, 떡, 흑미를 전달했다.
경주시 안강읍 대한불교조계종 비장사(주지 홍인스님)에서는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지난 8일 북경주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와 경상북도는 “2020 대구경북 방문의 해”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외국인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일본과 베트남 현지에 경상북도 관광홍보사무소를 열고, 9일 공사에서 홍보사무소장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는 8일 감포읍 노동리 방문을 마지막으로 지난 2월부터 시작한 주변지역 62개 자매결연마을 순회 방문 간담회를 3개월만에 마쳤다.
경주엑스포 솔거미술관에 설치될 카페테리아 이름이 ‘카페 솔거랑’으로 결정됐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9일 대전 KT 인재개발원에서 협력회사의 품질 역량을 높이기 위한 2019년 제2차 협력회사 대상 품질실무교육을 실시했다.
2019년 ‘제15회 양남면 경로대잔치’가 9일 지역의 전 어르신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남 해수온천랜드에서 성대하게 치러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