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경주시와 울산광역시가 행정구역의 한계를 극복하고 2여년 간의 협의 끝에 지방상수도 공급시설 공동이용에 관한 협약을 갖고 두 지자체간 수돗물을 주고 받게 됐다.
북극항로의 중심, 동해안 5개 시군협의체인 경북동해안상생협의회가 16일 경주시청 알천홀에서 제2차 정기회의를 갖고 공동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는 지난달 초등학생 퀴즈대회에 이어 16일 월성읍천사택 복지관에서 동경주 3개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전! 에너지골든벨' 퀴즈행사를 개최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16일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의 안전한 통학과 문화체험 등을 위해 승합차 84대를 센터에 전달했다.
비상구란 화재나 지진 등 갑작스런 사고가 일어날 때 급히 대피할 수 있도록 특별히 마련한 출입구를 뜻한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차성수)은 16일 일본의 고준위방사성폐기물 처분 전담기관인 NUMO(Nuclear Waste Management Organization)와 고준위방사성폐기물 처분분야 협력을 계속하기로 하고, 2012년 체결한 업무협약을 연장하여 체결했다.
경주시의회 문화행정위원회(위원장 최덕규)와 경제도시위원회(위원장 장동호)는 오는 19일(월) 제238회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간담회를 개최해 조례안과 시정 주요 당면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펼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9일 오후 2시 더케이호텔에서 열리는 ‘제7회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대회’에 참석한다.
“오! 여기가 경주엑스포군요” “사진으로만 봤던 경주타워를 직접 보니 아주 반가워요” “석굴암 가상현실 체험은 정말 끝내줘요” “1,300년 전 도시를 미니어처로 만들었다니 신기해요”…….
경주의 전문 농업인을 양성하는 경주농업대학이 15일 제12회 졸업식을 가졌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박양기)는 지난 8월부터 시작된 2018년도 '동경주지역 유해 조수 퇴치 지원 사업'을 종료하고 사업평가를 시행했다.
(주)다스 공조회(회장 김창우)는 15일 경북 경주시 외동읍 소재 입실초등학교(교장 최성모)와 외동중학교(교장 전제기)에 각 100만 원의 학교발전기금을 전달했다.
경주시 불국동에서는 주민자치위원회 최부기 위원이 지난 13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백미(20kg) 10포를 기탁했다고 전했다.
경주시보건소(소장 김장희)는 지난 8일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개최된‘2018년 응급의료 네트워크 활성화 워크숍’에서 응급의료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경상북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사)한국척수장애인경북협회 경주시지회(지회장 노이조)에서 15일 경주시를 방문해 지역인재 육성에 써달라며 장학금 400만원을 경주시장학회에 기탁했다.
천년고도 경주의 공예 문화를 선도해 온 신라공예협회 회원전이 오는 18일까지 경주예술의전당 별 전시관에서 열린다.
경주시(시장 주낙영)에서는 14일부터 16일까지 2박3일간 신규공무원을 대상으로 안동 도산서원 선비문화수련원에서 현장과 실천 중심의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천년고도 경주의 명품 새송이 버섯이 지난 14일 해외 수출 이래 최대 물량인 4.5톤을 선적하고 홍콩 수출길에 올랐다.
경주시(시장 주낙영)가 민선7기 역점시책인 ‘경제 살리기’를 위해 산업단지와 개별 기업 및 공장을 찾아가 기업 고충사항을 청취하고, 문제해결 및 지원 가능한 사업을 기업인과 함께 모색함으로써 기업친화도시를 위한 소통행정에 주력하고 있다.
(사)한국문화재돌봄협회(회장 진병길)과 한국전통문화대학교(총장 김영모)는 14일 부여 한국전통문화대학교에서 교류협력 협약식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