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대행 이재춘)는 오는 20일(일) 음력 보름날 오후 6시 30분 보문호반길 일원에서 “보름愛는 보문愛 보문호반 달빛걷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최정화)는 지역에 맞는 신기술 보급을 위한 농업현장 맞춤형 시범사업 신청을 각 읍면동 농업인상담소를 통해 오는 31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경주시(주낙영 시장)는 지난 12월 27일 ‘경주시 도시가스 공급사업 보조금 지원에 관한 조례’를 일부개정. 공포하고, 2019년 도시가스 공급 확대를 위해 수요가부담금(시설 및 인입분담금)을 확대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미취업 취약계층과 청년층을 대상으로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를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8일(금) 오후 2시 경주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하는 남북교류협력추진위원회 정기회의를 주재한다.
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은 18일(금) 오후 6시 30분 현대호텔에서 열리는 일본 닛코시 시민교류단 환영만찬 및 친선교류회에 참석한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민병찬)은 시각장애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박물관 전시 안내 점자책 ‘반짝반짝 신라 두근두근 경주’를 발간하고, 전국 점자도서관 및 특수학교, 경북지역 장애인 복지기관에 400부를 배포하였다고 15일 밝혔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16일 오후 1시 소방차량 출동 시 피양의무 홍보 및 긴급상황 발생 시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성동시장 일원에서 실시했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민병찬)은 오는 17일(목)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국립경주박물관 강당에서 김영순(전 부산시립미술관장) 선생을 초청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 Museum-Art의 변화와 비전’이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7일(목) 오전 10시 경북도청 화백당에서 열리는 ‘2019년 도지사-시장. 군수 정책토론회’에 참석한다.
경주시 외동읍 소재 태심관합기도 소대철 관장과 원생들이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직접 포장한 라면 5박스와 사탕 16봉, 도시락 이용쿠폰 30장을 전달했다.
경주시 서면(면장 김종환)에서는 서면이장협의회(회장 박두봉) 주관으로 15일 서면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2019년 기해년 새로운 출발과 서면 발전을 기원하는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경주시 북경주행정복지센터(안강읍)는 안강제일교회(목사 배성우)에서 16일 ‘희망2019 나눔캠페인’ 이웃돕기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전했다.
경주시 외동읍행정복지센터(읍장 이대우)는 외동읍 소재 임정사(주지 임정스님)에서 15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신도들의 정성을 담아 마련한 2백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저소득 10가정에 지원했다고 전했다.
지난 15일 사단법인 천년미래포럼(김은호 이사장)의 회원 10여명은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종성스님)을 찾아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사랑의 점심 나눔’ 무료급식행사를 지원했다.
경주시의회 문화행정위원회(위원장 최덕규)는 16일 경주시종합사회복지관, 형산강 역사문화 관광농원, 한수원축구장, 김교각신라차문화관, 황룡사역사문화관, 무형문화재 전수관, 장애인기초재활교육센터 등 관내 주요시설을 방문했다.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민선 7기 주요 역점 시책인 ‘경제 살리기’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2019년 달라지는 기업지원 행정 실천 위해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사업들을 하나하나 이행해 나가고 있다.
경주시 화랑마을(촌장 박원철)은 지난달 26일 여성가족부로부터 청소년수련활동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경주시가 대한민국축구종합센터 유치전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과 원전기업지원센터*는 15일 창원 풀만 앰배서더 호텔에서 경남지역 원자력 주요기기 공급 협력사와 경남도청 등 유관기관과 함께 협력사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