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공업고등학교(교장 오점룡) 우슈부가 지난 12일(금)부터 18일(목)까지 7일간 전북 일원에서 열린 ‘제99회 전국체육대회’에서 표현 종목인 투로(장권전능)에서 박정열 선수가 금메달을, 체급별 격투 종목인 산타(-65KG)에서 조의민 선수가 은메달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지난 16일(화) 경주 황룡원 대연회장에서 각급학교 교장, 교감, 교사, 행정실장, 보건교사 등 11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 감염병 예방 위기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경주시 천북농협(조합장 김삼용)에서는 지난 16일 농업인회관에서 로컬푸드 생산농가 교육 및 품질관리자문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양남 주상절리 일원에서 ‘해오름동맹 주상절리 파도소리길 걷기대회’가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개최된다.
26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동아일보 2018 경주국제마라톤대회’가 8,300여명의 국내외 선수가 참여한 가운데 21일 오전 8시부터 천년고도 경주 시가지 일원에서 열린다.
경주시(시장 주낙영)가 17일 경주현대호텔에서 열린 ‘2018년 하반기 물 종합기술 연찬회’에서 ‘물산업 혁신 최우수기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민병찬)은 오는 19일(금)부터 12월 14일(금)까지 ‘신라의 미소, 얼굴무늬 수막새’를 특집 진열한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교내 영산관 내 한국음악과 실습실에 방음시설을 설치했다.
경주시 양북면 천월사(정암 주지스님)에서 재일오키나와민단과 함께 경주지역 중증장애인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경주대학교(총장 이성희)는 경상북도교육청과 공동 운영하는 “행복한 영어학교” 개학식을 지난 13일(토) 본관 공학관 강당에서 열렸다.
서라벌대학교(총장 김재홍)와 (재)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사장 남민우)은 지난 12일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에서 기업가정신 교육 및 창업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북 경주시(시장 주낙영)가 새내기 공무원의 공직자로서의 소속감과 소명의식을 고취하고자 ‘2018년 경주시 새내기 공무원 교육’을 실시한다.
경주시에서는 16일 알천홀에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 300여명을 대상으로 노인학대예방교육과 교통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 CCTV통합관제센터가 지난 14일 제주도에서 관광을 온 ‘치매노인’을 발견, 가족에게 무사히 인계하여 ‘안전 도시 경주’의 위상을 각인시켰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지난 1일(월)부터 17일(수)까지 초등 4개교, 중등 2개교를 대상으로 “2018년 교원 행정업무 경감을 위한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을 통해 학교를 방문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있어 학교 교직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경상북도관광공사(이재춘 사장대행)는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1박 2일 중국 강서성 상요시 횡봉현 공무원 일행이 포항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월성중, 경주정보(상업)고 총동창회 제21회 전국동문가족등반대회 및 화합한마당 행사가 지난 14일(일) 오전 9시 모교운동장에서 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 양균욱 월성중 교장, 모교교사, 전국동문가족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경주시 황성동(동장 류영락)에서는 경주예술의전당에서 축구공원 맞은편 북천강변에 국화 1,000여 본을 식재해 도심 속에서 만개한 국화꽃을 보며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아름다운 꽃길을 조성했다.
천년고도 경주에서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특별한 행사 ‘제4회 통일기원 문무대왕문화제’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양북면 봉길리 문무대왕릉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신라 대표 산성으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경주 명활산성에서 숲머리 남촌마을 신라 제26대 진평왕릉까지 약 2km 구간으로 이어지는 뚝방길이 새로 정비되고 있어 올 가을 관광시즌을 맞아 숨겨진 둘레길 명소로 거듭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