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2018년 건강증진 특색사업의 일환으로 경주역사문화탐방 스탬프투어, 스마트폰 보관바구니 만들기 등 학생들의 신체활동을 늘리고 건강역량을 다지기 위한 ‘화랑정신으로 몸튼튼 마음튼튼 건강리더 만들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9일(화)에는 경주국립공원사무소 및 삼릉 일원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건강나누리 숲체험 캠프’를 실시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사격부가 지난 2일에서 9일까지 창원국제사격장에서 열린 제27회 경찰청장기 전국사격대회에서 남자대학부 공기소총 단체전 대회신기록을 수립하며 금메달2개, 동메달2개를 획득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동부지사(지사장 김우현)가 일학습병행제 신규 참여 기업을 오는 19일(금)까지 모집한다.
경상북도관광공사와 경상북도는 지난 7일과 8일 양일간 태국 방콕 센트럴월드에서 열린 2018 한국문화관광대전(Korea Culture & Tourism Festival 2018)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은 11일(목) 오전 11시 경주 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2018 경주시생활개선회 한마음대회에 참석한다.
경북남부보훈지청 지청장(김대훈)과 전 직원은 지난 7일 발생한 태풍 ‘콩레이’로 주택침수 등 피해를 입은 영덕지역 보훈가족을 찾아 복구지원을 도왔다.
문재인 대통령이 북방협력사업(9-브릿지)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연해주 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전세계적인 대북경제 제재 속에서 북한을 우회지원하기 위한 전략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다운계약서 작성 등으로 부동산 거짓신고로 인해「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과태료 처분을 받은 건수가 지난 5년 사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석기 의원은 서울시의 위상 및 이미지 제고, 공항 경쟁력 확대를 위해 이제는 ‘김포공항’의 명칭을 소재지와 일치하도록 ‘서울공항’으로 변경하여야 한다고 밝혔다.
경주 불국사 대웅전(보물 제1744호), 영천 은해사 백흥암 극락전(보물 제790호), 밀양 영남루(보물 제147호)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통건축물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전시가 마련된다.
경주시는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2일간 제25호 태풍 “콩레이”로 인해 해안에 밀려온 쓰레기 처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경주시에서는 지난 8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할매할배의 날” 실천 캠페인을 진행했다.
경주시는 오는 27일 오전 10시 우양미술관(경주힐튼호텔 내) 에서 ‘2018 알콩달콩 커플매칭’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지난 8일 태풍피해 인력돕기 육군50사단에서는 대대장과 함께 140여명의 부대원이 투입되어 일손을 돕고 있다고 밝혔다.
바르게살기운동 경주시협의회(회장 김중배)는 여성회원(여성회장 장순덕)들을 중심으로 지난 8일 경주시 동천동에 위치한 이웃집 무료급식소에서 짜장면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래)와 등대회(회장 최순희)는 지난 8일 안강읍 노당리 일대에서 자원봉사자 100여 명과 주민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내가 가진 재능을 나눠요. 찾아라! 경주 행복마을’을 진행했다.
지난 6일 발생한 태풍 ‘콩레이’로 인한 폭우로 성건동 석장남길 일부구간이 유실돼 이 지역에 살고 있는 주민들이 통행에 큰 불편을 겪게 됐다.
경주시 현곡면(면장 신태윤)은 지난 8일 오전 9시 금장 둔치에서 태풍 콩레이가 지나간 후 남겨진 각종 쓰레기 수거를 위한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지난 4일(목) 오후 3시부터 “2019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을 위한 교사관찰추천제 연수”를 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 일반직 공무원들이 지난 4일(목)에 안강읍 갑산리 소재의 중증장애인 요양시설인 '혜강 행복한집'을 찾아가 위문품을 전달하고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