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중부동주민센터(동장 오종주)에서는 지난 3일 법흥정사에서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에게 전해 달라며 중부동에 겨울 이불 10채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내남면(면장 박용환)은 산불방지대책을 수립하고 지난 2일 ‘산불감시원 사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본격적인 산불 예방에 들어갔다.
경주시 성건동 청년회(회장 김영우)에서는 지난 4일 지역 어르신 200여명을 모시고 ‘효’ 사랑의 바자회를 개최했다.
경주시 월성동주민센터에서는 개교 80주년이 되는 경주고등학교 졸업생들로 구성된 ‘화랑회’ 회원 70여명이 지난 4일 월성동에 거주하는 독거노인의 집 청소와 미등록 경로당의 따뜻한 겨울을 위해 보온작업과 생필품을 지원했다고 전했다.
김석기 국회의원(자유한국당·경주시)이 경주지역 일선학교들의 시급한 시설개선을 위해 필요한 2018년 교육현안특별교부세 54여 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경주화백컨벤션뷰로(사장 윤승현, 이하 하이코)에서는 오는 2020년 국제바이오복합재학술대회(BIOCOMP 2020)를 하이코로 유치했다고 5일 밝혔다.
경주경찰서(서장 배기환)는 5일 경주시를 찾아 ‘2018년 치안성과평가 우수관서’ 포상금 2백만원을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했다.
(사)국제펜한국본부(손해일 이사장)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경상북도, 경주시가 후원하는 제4회 세계한글작가대회가 6일부터 9일까지 3일간 하이코, 경주예술의전당과 경주시 일원에서 열린다.
경주시(시장 주낙영)가 민선7기 시민과 약속한 지역경제살리기 프로젝트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본격적인 산업구조 개편과 신산업 육성의 청사진을 알렸다.
한국수력원자력(주)(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원전 도입 및 확장을 추진하고 있는 나라의 정부 및 원자력 관련 주요 인사를 초청해 우리나라의 원전 운영 및 건설경험을 전수하는 ‘멘토링 워크숍’을 5일부터 2주간 경주에서 개최한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지난 2일 오후 2시부터 1박 2일동안 경주 코모도호텔에서 전체교수워크숍을 개최했다.
(재)경주문화재단(이사장 주낙영)이 주관하고 한국수력원자력㈜이 주최하는 ‘한수원과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의 열한 번째 시리즈가 오는 28일(수) 오후 8시 경주예술의전당 화랑홀에서 열린다. 이번 시리즈는 양수경과 박미경의 무대로 ‘8090 디바 콘서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경주경찰서(서장 배기환)에서는 5일(월) 경주시장실에서 '2018년 치안성과평가 전국 3위' 우수 포상금 전액(200만원)을 경북공동모금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수 있도록 기부했다.
경상북도관광공사는 경산지역 취약계층 자녀 43명을 초청하여 지난 3일 경주문화 투어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황남초등학교 총동창회에서는 지난 3일(토) 오전 9시 30분 모교운동장에서 제6회 체육대회 및 한마당 큰잔치를 개최했다.
경주시 중부동 중심상가(회장 최성훈)에서 최근 상가 앞에 스스로 화분 내놓기 운동을 전개해 아름답고 쾌적한 도심상가 골목길을 조성에 나서고 있다.
경주시 월성동(동장 최정화)에서는 ‘산불 발생 제로화’를 위한 산불방지대책을 수립하고 지난 2일 ‘산불감시원 사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본격적인 산불 예방에 들어갔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주지사(지사장 박태근) 건이강이봉사단에서 1일 황남동 지역 저소득 5가구에게 겨울맞이 연탄 2,500장을 전달했다.
경주시에서는 지난 1일 황성공원 실내체육관에서 지역 사회복무요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경주시 사회복무요원 체육대회 및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오랜 자매도시인 일본 나라시(奈良市)의 특별명예시민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