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가 시민 눈높이와 시대에 맞는 공직마인드 함양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소통과 공감, 친절 교육에 대대적으로 나섰다.
경주시(시장 주낙영)에서는 신라왕경 핵심유적 복원정비사업으로 추진중인 월정교(사적 제457호)가 ‘2018 대한민국 국토대전’ 역사문화건축 부문에서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특별전 황룡사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18일(수) 신창수 전 경주문화재연구소장(현. 백두문화재연구원 이사장)의 “황룡사 가람” 이란 주제의 강연회를 개최한다.
경주시 신라공업고등학교(교장 조인호)는 지난 13일 국방부에서 선정, 발표한 국방부 전문기술 부사관 양성 군 특성화고등학교로 최종 선정되어 국방부와 경상북도교육청으로부터 각종 기자재와 시설개선 및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에 필요한 예산과 교육프로그램을 지원받게 됐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는 16일 경주시 양북면 어일-대본간 우회도로 공사를 완공하고 종합개통에 따른 준공식을 가졌다. 양북종합복지관 앞 도로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한국수력원자력 정재훈 사장을 비롯하여 월성본부 직원과 주낙영 경주시장, 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 유관기관 관계자,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재)경주문화재단과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광복 73주년을 기념해 경주예술의전당 알천미술관 기획전 《만화의 울림 : 전쟁과 가족》을 오는 17일(화)에 개막하여 9월 9일(일)까지 진행한다.
경주시는 16일 양북면복지회관 앞에서 ‘양북면 어일~대본간 우회도로’ 종합 개통을 기념하는 준공식을 가졌다.
경주시는 16일 주낙영 경주시장이 취임 후 첫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민선7기 시정 방향과 주요 부서별 당면 업무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경주경찰서(서장 배기환)는 지난 4월 2일 경주시내 주요관광지에 관광치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출범한 ‘제2기 관광경찰팀’의 활동 사항을 뒤돌아 보았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16일부터 18일까지 경주화랑마을 화백관에서 ‘꿈이 생겼다! 가슴이 뛴다!’라는 주제로 관내 중학교 1학년 학생 413명을 대상으로 ‘2018 꿈을 향한 두드림 진로캠프’를 실시하고 있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대훈)은 지난 15일 포항 벽화봉사단 “사랑 그리다”와 연계하여 주거환경이 열악한 고령 보훈가족댁에 '행복담은 담장 벽화그리기' 활동을 펼쳤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7일 오후 3시 30분 영상회의실에서 열리는 ‘불국상가연등테마거리 조성 간담회’를 주재한다.
경주시 내남면(면장 박재오)에서는 지난 12일부터 쾌적한 도로환경조성을 위해 도로변 풀베기 작업을 대대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경주시 현곡면 새마을회(회장 장승만), 부녀회(회장 성명덕)는 지난 12일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현곡면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무더위속에서도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 북경주행정복지센터(센터장 공진윤)에서는 지역 복지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민관협력체인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별칭 촘촘복지단)와 함께 교통 불편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복지 상담과 함께 지역단체 복지자원과 재능기부자와 연계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래)는 지난 14일 센터 교육장에서 청소년 자원봉사단 ‘틴틴클럽’의 7월 프로그램으로 휴가철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경주시(시장 주낙영)에서는 시민들의 독서의욕을 고취하고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2018년 시립도서관 독후감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지난 2016년부터 추진한 건천지구 지적재조사사업 대상 198필지, 33,856.8㎡의 토지 경계를 확정하고 새로운 지적공부 작성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신라 천년의 문화예술의 도시 경주에서 국내외 유명 갤러리와 작가들이 대거 참여하는 ‘아트경주 2018’ 미술 축제가 오는 18일 개막한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최근 덥고 습한 날씨가 지속됨에 따라 지난 14일, 15일 주말동안만 26건의 벌집제거 출동을 하는 등 벌집제거와 관련한 출동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