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지난 12일 경주 웨딩파티엘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학교운영위원장 97명을 대상으로 경주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에서 주관하는 학교운영위원장 역량강화 연수를 지원했다.
경주시가 바람직한 공직관을 재정립하고 시민 눈높이와 시대에 맞는 공직마인드 함양을 위해 소통과 공감 교육에 나선다.
경주경찰서(서장 배기환)는 지난 12일(목), 13일(금) 1박 2일간 명예경찰 소년단 48명과 함께 화랑문화 체험 캠프를 실시했다.
민선7기 주낙영호가 출항의 신호를 올렸다. 26만 시민을 대표해 새천년호의 선장을 맡은 주낙영 경주시장은 지난 2일 취임식에서 “지난 선거를 치르면서 시민들이 무엇을 바라고 기대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눈으로 확인하고 가슴으로 느낄 수 있었다”며, “이제 경주의 희망찬 미래를 위한 담대한 항해를 시작한다. 밀려오는 풍랑과
우리나라 현실에서 기성세대가 생각을 완전히 바꾸는 예가 있다. 어느 책에서 읽은 이야기다. <사람은 자기가 가장 사랑하는 사람을 잃었을 때 생각이 완전히 바뀌다>는 것이다. 전적으로 동감한다. 전태일 열사의 경우가 대표적이다. 전태일 열사의 분신(焚身)이 없었다면 그의 어머니 이소선 여사는 평범한 노인으로 평
국회의원도 유권자의 뜻에 따라 선출되었고, 시장은 또 국회의원의 뜻이 반영되었다고 볼 수 있다. 국회의원은 당연히 자신의 정책과 의지를 실현하는 데에 우호적인 후보에게 공천을 주는 게 당연지사다. 지금 와서 공천에 대해 왈가왈부하자는 것은 아니고 앞으로 어떻게 당과 행정이 조화를 이룰 것인가에 대한 제언을 하고자 한다. 물론 궁극적인 목표는 당과 행정의 조화를 통해 경주시의 발전을 이루고자 함이며 그것은 시민행복으로 연결
경주청년회의소(회장 손종렬)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지난 14일 경주 현대호텔에서 기념식을 열었다.
사단법인 경주사회연구소(이사장 윤만식)는 14일 경주유림회관에서 ‘제5회 경주발전 연구개발 세미나’를 열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6일 오후 3시 양북면복지회관에서 열리는 ‘양북면 어일-대본간 우회도로 준공식’에 참석한다.
경주시(시장 주낙영)가 14일 황성공원 타임캡슐 공원에서 시민들과 함께하는 ‘7월 사랑나눔 벼룩장터’를 열었다.
경주시는 지난 12일 알천홀에서 하반기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와 담당공무원 7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제7기 경주시 SNS알리미가 지난 12일 내남면과 울산 반구대 일대 숨겨진 명소를 찾아가는 팸 투어를 가졌다.
뜨거운 여름을 한방에 날려버릴 제1회 문무대왕배 전국사회인야구대회가 14일 천년고도 경주에서 열전에 돌입했다.
경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시유재산찾기'가 불과 3년만에 시가 410억원의 공유재산 되찾아 타 지자체의 모범이 되고 있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오는 16일부터 8월 15일까지 신경주 역 로비에서 국립경주박물관을 소개하는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화재·구조·구급활동을 위해 출동하는 소방차의 진로를 양보하지 않으면 횟수에 상관없이 과태료 100만원이 부과되는 소방관계법령 개정사항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나섰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가 여름방학을 맞아 진로시리즈 특강 “차이나는 진로 클래스”를 지난 10일(화)과 12일(목) 2회에 걸쳐 교내 원효관에서 개최했다.
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은 14일(토) 오전 11시 경주베이스볼파크에서 열리는 제1회 문무대왕배 전국사회인 야구대회 개회식에 참석한다.
경주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한영태), 문화행정위원회(위원장 최덕규)와 경제도시위원회(위원장 장동호)는 오는 18일 제234회 임시회를 앞두고 간담회를 개최해 조례안과 시정 주요 당면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경주시 선도동주민센터(동장 허만대)에서는 지난 4일 충효교회 5여전도회에서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을 위해 쌀 4포를 기탁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