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9일 최병일 경북소방본부장이 안태현 경주소방서장을 비롯하여, 박승직 도의원, 박광호 시의원, 이상걸 소방행정자문단장, 한동수 소방안전협의회장, 건천남여의용소방대원과 함께 경주소방서가 폭염대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119사랑봉사단'에 참여해 경주지역 무더위 쉼터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한의과대학(학장 박원환)은 지난 9일 오전 9시 30분부터 한의학관 1층 세미나실에서 중국 양주대학과 국제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경주시 청소년수련관(관장 이승열)은 8일부터 10일까지 2박 3일간 화랑마을에서 ‘2018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여름현장체험’을 진행한다.
경주시에서는 8일 제269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감포읍 오류고아라 해변에서 피서객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 및 구명조끼입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시(시장 주낙영)에서는 공직자의 직무능력 향상과 성과 중심의 일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6일부터 7일 양일간 ‘2018년도 직무성과 과제 중간평가’를 실시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9일 하이코에서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에서 개최한 ‘한국수력원자력 노동조합 경청회’에서 정부 탈원전정책과 관련 월성1호기 폐쇄에 따른 지역 경제 피해보상과 원전해체연구센터 유치 등 지역 현안사항을 강하게 건의했다.
경주를 대표하는 고품격 문화예술공간으로 자리 잡은 솔거미술관이 SNS에서 ‘경주 핫플레이스’로 인기를 모으며 지난해 대비 관람객수가 2배 가까이 늘었다.
문화재청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소장 이종훈)는 오는 14일부터 9월 16일까지 경주예술의전당 알천미술관 갤러리별에서 '2018 천년 궁성, 월성을 담다'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2시의 콘서트 – The tones 5’가 9월 14일 경주예술의전당 무대에 오른다. 경주문화재단의 대표 레퍼토리 사업 ‘2시의 콘서트’ 시리즈의 네 번째 공연으로, 고음 위주의 화려한 클래식 공연이 아닌 국내 최정상 바리톤의 개성 넘치는 저음의 무대를 만날 수 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박양기)는 인근 동경주지역의 4개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7일부터 9일까지 2박3일간 유교 문화 역사탐방 행사를 진행했다.
경주시에서 열린 야구 새싹들의 열전 ‘2018 U-15 전국유소년야구대회’ 주니어대회가 지난 8일 경기 안양팀의 우승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0일 오후 6시 하이코에서 열리는 ‘2018 화랑대기 전국유소년축구대회’ 개막식에 참석한다.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조병기)는 경주교육지원청의 위탁을 받아 지난달 23일부터 이번 달 3일까지 10일 동안 경주시 관내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특수교육대상자 27명을 대상으로 여름계절학교를 실시했다.
경주시에서는 8일 서라벌문화회관에서 남성과 여성의 조화로운 발전을 통해 실질적인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2018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및 한마음대회'를 열었다.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 사장 정재훈)은 8일 경주시 오류해수욕장 일원에서 제269차‘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시행했다.
경주시 바르게살기운동경주시협의회(회장 김중배)는 지난 7일 용강동 소재 경주시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전개했다.
경주시에서는 지난 7일 알천홀에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2018년 마을복지 활동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 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춘발)는 지난 7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역 저소득 135세대에 후원금과 물품을 전달했다.
경주시에서 열린 야구 새싹들의 열전 ‘2018 U-15 전국유소년야구대회’ 주니어대회가 8일 경기 안양팀의 우승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미래 국가대표를 꿈꾸는 축구 꿈나무의 산실, ‘화랑대기 전국유소년축구대회’가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12일 간 천년고도 경주에서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