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용강동주민센터 맞춤형복지팀에서는 지난 18일 용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와 협력하여 첫 ‘Happy day! 생일케이크 전달 사업’을 시행했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대행 이재춘)는 오는 24(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배‘제18회 전국트라이애슬론 선수권대회, 제8회 장애인 트라이애슬론 선수권대회’를 보문단지 일원에서 개최한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신속하고 힘있는 국정과제 추진과 종합에너지기업으로의 발빠른 전환을 위해 대대적인 조직개편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 보직이동 및 직무대행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대훈)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포항 오천초등학교 학생 20여명과 보훈현장 탐방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주정보고등학교( 교장 김도현)는 지난달 29일(화) 서울 엘타워에서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일학습병행 우수 기관 시상식에서 영예의 최우수상(S등급)을 수상했다.
경주정보등학고교( 교장 김도현)는 지난달 24일(목) 경북상업경진대회에서 회계실무 금상 1명, 호텔식음료서비스 금상 1명, 창업실무 은상 1명, 사무행정 은상 1명, 세무실무, 은상 2명, 호텔식음료서비스 은상2명, 호텔식음료서비스 동상 2명, 지도교사상 1명을 수상하고 전국대회 5종목에 출전할 수 있는 티켓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경주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백정현)는 6. 13. 실시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경주시장 및 경상북도의원, 경주시의원 당선자를 대상으로 18일(월) 오후 2시 경주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당선증 교부식'을 개최했다.
월성1호기 조기폐쇄 반대단체(감포읍발전협의회, 양남발전소최인접5개마을, 경주JC, 안강JC, 동경주JC)는 한수원이 지난 15일, 비밀리에 기습 이사회를 개최하여 월성1호기 조기폐쇄를 결정한 것은 막대한 피해에도 불구하고 원전과 같이 살아보려고 노력했던 우리 지역민들을 무시하다 못해 없는 사람 취급하는 처사이다며 조기폐쇄 결정을 철회하라며 성명서를 발표했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대행 이재춘)는 18일 경북남부보훈지청을 찾아 국가와 민족을 위해 희생한 보훈가정에 따뜻한 위로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쌀 70포대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김석기 국회의원(자유한국당·경주시)은 18일, 동경주 감포지역의 숙원사업이었던 ‘감포읍 권역 거점개발사업’이 해양수산부의 2019년도 국비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경주시 중부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장정희)는 지난 15일 주민들과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도시이미지를 제고하고자, 경주의 관문인 고속버스 시외버스터미널 부근 및 서천둔치에서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대구광역시 자연보호협의회(총재 이재윤)에서 15일 경주의 감포 오류해수욕장을 방문, 자연정화 활동을 실시해 눈길을 끌었다.
경주지역 출신 경주고 제33회 동기회 봉사팀(회장 최상범)에서는 40여명이 지난 17일 현곡면 가정3리를 찾아 어르신들에게 한․양방 무료진료 등 재능기부와 화합 한마당을 실시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찾아가는 고민해결사, 경주시 월성동 맞춤형복지팀(동장 최정화)에서 보덕동에 거주하는 통합사례관리대상자의 주거환경 정비를 실시해 생활불편 해소 및 삶의 의지를 심어주어 화제가 되고 있다.
경주시 보건소 주민건강지원센터(소장 김장희)에서 경주시 소재 11개 사업소를 중심으로 상반기 이동금연클리닉을 실시해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경주시에서 경북옥외광고인들의 화합과 옥외광고산업 진흥을 위한 ‘제21회 경북옥외광고인 한마음다짐대회 및 불법광고물 추방결의대회’가 지난 16일 서라벌대학교 운동장에서 열렸다.
경주 동궁원에서는 지난 4월말 동궁원 내 일부 습지에서 도롱뇽의 알을 발견하고 성체가 살고 있는 것을 확인한 후, 육안으로 구분이 힘든 도롱뇽의 정확한 종 분석을 위해 전문기관에 ‘CO1 유전자 분석(DNA검사)’을 의뢰한 결과 ‘고리도롱뇽’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경주시에서는 지난 16일 청소년수련관 강당에서 지역청소년들의 문화유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청소년 문화유산해설 경진대회’가 열렸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티벳대장경역경원은 오는 27일부터 2018년 8월 22일까지 매주 수요일 교내 백주년기념관에서 '티벳어 무료 특강'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