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를 대표하는 문화예술공간인 경주솔거미술관이 ‘문화가 있는 날’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펼친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불교문화대학원(원장 김성철)이 2018학년도 후기 지도자과정(야간) 신입생을 모집한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지난 16일(토) 오전 9시부터 황룡원 연수동에서 과학교육선도학교 운영을 위한 “PBL로 수업하기” 연수를 실시했다.
경주경찰서(서장 배기환)는 지역명주로 유명한 경주법주와 함께하는 교통안전문화 만들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통 발효주인 ‘화랑’에 교통안전홍보문구를 삽입한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대훈)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 평화와 번영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16일(토) 경주보문호반광장에서 ‘보훈 온(溫)데이 페스티벌’를 개최했다.
경북 경주시의 여왕프로헤어 박옥희(65) 원장이 지역에서 최초로 이용 기능장을 획득했다.
경주 성동시장에 위치한 기운차림식당(회장 이흥구)에서 지난 15일 용강동에 거주하는 홀몸 어르신 3세대를 위한 무료반찬 배달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지난 15일 형산강 수상테마공원 2지구인 자연학습원에서 계림초등학교 5학년 학생 대상으로 EM 흙공을 직접 만들고 형산강에 던져보는 ‘EM 흙공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가 경주시새마을회와 함께 지난 16일 황성공원 타임캡슐 공원에서 시민들과 함께하는 ‘사랑나눔 벼룩장터’를 열었다.
경주시는 지난 16일 황성공원 시민운동장 앞 광장에서 ‘제23회 세계환경의 날 기념식 및 제12회 Beautiful 경주! 환경대축제’ 행사를 가졌다.
경상북도관광공사와 경상북도는 지난 14일(목)에는 베이징 현지 여행사 세일즈 콜을 통해 한중 관계 개선 분위기에 대비하기 위한 홍보활동을 펼친데 이어 15일(금)부터 17일(일)까지 중국 베이징 국가회의중심에서 열리는‘베이징국제여유박람회’에서 경상북도 단독 부스를 운영하여 경상북도의 관광자원과 관광 상품을 홍보했다고 밝혔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가 지역사회 어르신들과 장애인을 위한 사랑 실천에 나섰다.
자유한국당 경북도당(위원장 김석기 국회의원)은 오는 18일(月) 오전 10시30분 국회의원회관 제7간담회의장에서 경상북도와 2018년도 당정협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 당선자는 18일 현재 추진중인 경주 도시·군 관리계획 결정변경(재정비)과 관련, “경주의 백년대계를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사안으로 시일을 두고 좀 더 면밀히, 신중히 살펴 보아야 한다”며 관리계획 결정변경 중단 의견을 재차 밝혔다.
6. 13 전국동시 지방선거에서 당선자가 확정돼 경상북지사와 경주시장의 교체시점에 특별한 공고도 없이 한수원은 15일(금) 오전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이사회를 열어 월성원자력 1호기 결정을 내렸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경주시 서면에 위치한 아화초등학교를 찾아 학생 90여명을 대상으로 직접 참여해 배우고 실습해보는 체험 중심의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대행 이재춘)는 15일 보문단지내 드림센터에서 공사 창립 43주년 및 지방공사 설립 6주년과 새롭게 출발하는 민선7기 도정에 부응하기 위한 소통과 화합의 한마당 행사를 가졌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15일 오전11시 본서 소회의실에서 관내 소방시설관리업 27개소를 대상으로 소방시설관리업 대표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카누부(감독 신광택) 박철민 선수가 카누용선(TBR) 국가대표에 최종 선발됐다.
경주시새마을회(회장 손지익)에서는 지난 14일 읍면동부녀회장 등 회원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달에는 경주시새마을회관에서 매달 진행하고 있는 어려운세대 밑반찬 만들기 대신 생필품을 세트로 만들어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