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낙영 자유한국당 경주시장 후보는 선거운동이 시작된 31일 오전 6시 30분 도의원, 시의원 후보 등과 함께 통일전을 참배한 뒤 오전 9시 경주역 앞에서 열린 서 “시장이 바뀌어야 경주가 바뀐다”며 경주시장 선거 필승을 다짐했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오는 6월 7일(목)부터 8월 31일(금)까지 특별전 ‘황룡사’ 연계 어린이 대상 교육프로그램 ‘황룡사 구층목탑의 비밀 이야기’를 운영한다.
동국대학교경주병원(병원장 나득영)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에서 실시한 ‘제7차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평가’ 결과 1등급을 획득하였다고 밝혔다.
경주시에서는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2박3일간 정신적. 심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통합사례가구 23명과 함께 ‘여행 그리고 행복나누기’ 주제로 힐링 여행을 떠났다.
경주시 용강동 주민센터(동장 서기식)에서는 30일 뚜레쥬르제과점 용황점(지점장 김지훈)과 취약계층인 아동, 독거노인들에게 생일케이크 전달사업 후원을 내용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주시 양북면 자연보호협의회(회장 김상희)는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이미지를 제공하고 쾌적하고 살기 좋은 양북면을 만들기 위해,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29일 면소재지 일원에서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경주시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일명 촘촘복지단)에서는 지난 29일 안강의용소방대와 함께 안강읍 검단2리에 거주하는 중증 신장2급 독거 장애인 세대를 방문해 주택수리 및 이사활동 봉사를 실시했다.
경주시 안강읍에 위치한 칠평도서관에서 아이들에게 그림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책에 대한 흥미를 불어넣기 위해 다음달 1일부터 24일까지 도서관 1층 로비에서 백희나 작가의 ‘알사탕’ 원화 전시회를 연다.
경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는 2018 드림스타트 사업으로 다음달부터 ‘영양 가득 사랑 채우기’ 프로그램을 새롭게 시작한다고 밝혔다.
경주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1일 치매극복 선도기관인 동궁원의 전직원을 대상으로 동궁원 회의실에서 ‘치매서포터즈 교육’을 실시했다.
붉은 빛깔과 새콤달콤한 맛으로 소비자를 유혹하는 ‘경주체리’가 본격 출하에 돌입했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차성수)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앞두고 29일 노사합동으로 영천호국원 묘역 정화활동을 전개했다.
경주여자고등학교(교장 서정우)는 지난 25일(금), 동아리별 테마형 체험학습 활동을 실시했다.
경주경찰서(서장 배기환)는 지난 29일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타의 귀감이 되는 모범청소년과 청소년 선도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했다.
경주경찰서(서장 배기환)는 30일(수) 경찰서 대회의실에서 서장, 과장, 계·팀장 및 파출소장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불법선거 운동 근절'을 위한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24~29일에 거쳐 경주지역 내 우수 중견기업 탐방을 진행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29일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자와 관계자 9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재난대응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위원장 백정현)는 오는 6월 1일 오후 11시 15분부터 익일 0시 55분까지 경주시장 선거의 후보자 토론회를 포항MBC를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주낙영 자유한국당 경주시장 후보 선거사무소는 29일 “후보 배우자가 사실과 다르게 후보 배우자의 부동산 다운계약서 작성 및 세금 회피 의혹을 제기한 시민 엄 모 씨를 28일 검찰에 고소했다”고 밝혔다.
경주경찰서(서장 배기환)는 29일(화) 오전 8시 경주시 황성동 소재 유림초등학교 앞에서 경주경찰서장, 경주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속도 준수 및 불법주정차 금지, 안전보행 등 어린이를 위한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한 합동캠페인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