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80여명이 지난 17일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를 찾아 우수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주시립도서관이 ‘2018년 치매극복 선도도서관(가치 함께 도서관)’으로 지정돼 지난 20일 현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경주제일교회(정영택 담임목사)에서는 지난 20일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아름다운 경주의 도시 미관 정비에 애쓰는 환경미화원들의 노고에 고마움을 표하며 위로행사를 열었다.
경주시는 지난 한가위 연휴때 부터 동부사적지 일원에서 신명나는 한마당
재경경주향우회(회장 백승관)에서는 최근 고향사랑 실천과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발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지난 22일 추석 연휴 시작과 함께 현장에서 시민을 위해 묵묵히 봉사하는 현업기관과 단체를 방문 격려하며 민생현장 소통 행보에 나섰다.
천년고도 경주가 추석 연휴 기간 청명한 하늘과 선선한 날씨 속에서 여유로운 가을 여행을 즐기려는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유례가 없던 폭염에 밤잠을 설치며 비지땀을 흘리던 나날이 엊그저께 같은데, 이제 알알이 내실을 다지던 과실을 수확해야 하는 풍성의 계절이 성큼 다가왔다. 이제 오랜만에 조우하는 친지들, 지인들과 얼굴을 맞대고 수확의 기쁨을 나눌 때이다. 지금까지 고생했다. 잘하고 있다. 너를 믿는다. 격려의 인사를 나누며 가가호호 웃음꽃이 가득하기를 바란다.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조병기)는 지난 17일에서 18일까지, 이틀에 걸쳐 “2018 아홉 번째 장애인인권영화상영제”를 진행했다.
올해 첫 회를 맞이하는 한수원아트페스티벌 2018(HAF 2018)이 내달 3일(수)부터 9일(화)까지 월정교 특설무대와 황룡사역사문화관에서 열린다. 국내외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함께 역사를 넘어서 새로운 형식의 예술 축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21일 경주 중앙시장 일원에서 소방공무원, 소방안전협의회, 의용소방대원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및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이 곧 다가온다. 조상의 산소를 찾아 정리하는 벌초는 효 사상이 깃든 아름다운 우리 고유의 전통이다. 하지만 벌초 중 벌에 쏘여 사망하거나 서투른 예초기 사용으로 부상을 입는 등 관련 사고소식이 끊이지 않고 있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대행 이재춘)와 경북도가 한가위 연휴와 본격적인 가을을 맞아 관광객 유치를 위해 현장에서 직접 관광객을 만났다.
경주시의회(의장 윤병길)는 21일 경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지난 3일부터 19일간 일정으로 개최한 제236회 경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가 제3차 본회의 시정질문을 끝으로 마무리 했다.
경주시립도서관(관장 최용태)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시민과 함께 보고, 듣고, 즐기는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는 20일 월성 2호기에서 방사선 비상상황에 대응하는 방사능방재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체코 및 폴란드 신규원전 수주활동에 나선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과 김석기 경주시 국회의원을 초청하여 대학원 특강을 개최했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강수)은 민족 고유 명절인 추석을 맞아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사적지와 오류캠핑장, 토함산자연휴양림을 정상 운영한다.
대한전문건설협회 경주시협의회(회장 한동식)와 대한건축사협회 경주지역건축사회(회장 김동운)가 추석명절을 맞아 경주시가 추진하는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명절보내기에 동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