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내남면(면장 박재오)에서는 지난 15일 내남면청년회(회장 최동우)에서 광복 73주년을 맞아 ‘제18회 8·15광복절 기념 축구대회’를 내남생활체육공원에서 개최했다.
경주시 황성동에서는 지난 16일 청년회(회장 김추환)에서 말복을 맞아 지역 내 경로당을 방문하며 나눔 봉사 활동을 펼쳤다.
경주시에서는 용강동 소재 귀하한정식(대표 이귀헌)에서 지난 16일 말복을 맞아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소금강경로당 어르신 20명을 초대해 삼계탕을 대접했다.
경주시 송화도서관에서는 9월 ‘독서의 달’ 을 맞아 내달 한 달간 풍성한 독서진흥 행사를 추진한다.
경주시에서는 이달부터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결핵 환자 발견과 확산방지를 위한 노인결핵 전수검진을 실시한다.
경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6일 3기 청소년상담자원봉사자 18명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
경주시 보건소에서는 아기 낳기 좋은 경주를 만들기 위해 17일 보건소 2층 보건교육장에서 임산부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마와 아기를 위한 심리테라피’ 라는 주제로 임산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중국 인민대학교 학생연수단 26명(단장 인민대학교 재정금융대 당위원회 지훙보 서기)이 신라천년 고도의 역사문화 체험 차 17일부터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경주를 방문했다.
경주시는 음식점 및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이 달 말까지 재난배상책임보험을 의무적으로 가입시키기로 했다.
지난 7월 이후 BMW 차량 화재사고가 지속됨에 따라 국토교통부에서 리콜결정과 긴급안전진단을 실시하고 있음에도 국민 불안이 가중되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0일 오전 8시 3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한다.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진옥섭)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문화재청, 국립국악원, 국립무형유산원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2018년 '전국대학생마당놀이축제'가 지난 15일(수) 국립무형유산원(대공연장 얼쑤마루)에서 열렸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박양기)는 인근지역 대학생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과 학자금 신청을 오는 20일 부터 내달 7일 까지 접수할 예정이다.
경주시, 포항시, 울산광역시 3개 도시 행정협의체인 ‘동해남부권 해오름동맹 상생협의회’ 가 16일 오후 5시 울산시청에서 주낙영 경주시장, 송철호 울산시장, 이강덕 포항시장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임시회를 개최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재학생 및 동문 3명이 제18회 자카르타아시안 게임에 출전한다.
(재)경주문화재단과 한국수력원자력(주)은 ‘한수원과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 시리즈의 문화소외계층 초청을 확대 개편해 운영하고 있다. 올해 초부터 기존의 초청방식에서 신청방식으로 변경하였으며 하반기 문화 나눔 대상을 모집하며 점차 초청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한방신약개발센터(센터장 박용기)가 중국 양주대학과 함께 한의학의 과학화와 세계화를 위한 활발한 교류를 펼치고 있다.
경주시 소재 블루원(대표 윤재연)은 경주시민과 함께하는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나눔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16일부터 오는 22일 까지 경주지역의 41개 사회복지단체(이용시설, 생활시설, 지역아동센터)에 소속된 아동 및 청소년, 자원봉사자 1700여명을 블루원 워터파크로 초청하여 물놀이 체험행사를 지원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5일 경북형 일자리 사업 ‘청년 창조 오디션’의 우수상 수상 사업인 경주 청년 공동체가 만드는 역사·문화·팜 카페 ‘the 3SECTOR CAFE’를 방문했다.
경주시 청소년수련관(관장 이승열)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달 31일과 이달 7일, 14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집단상담프로그램을 운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