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의회(의장 윤병길)는 7일(화)부터 오는 13일(월)까지 7일간 일정으로 제235회 경주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경주시가 유례없는 기록적인 폭염으로 축산 농가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사전 예방대책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경주시가 김동리 단편소설 무녀도의 배경이자 시민의 힐링 쉼터인 금장대를 잇는 새로운 교량을 놓는다.
경상북도관광공사(이재춘 사장대행)는 지난 4일부터 3일간 경주 일원에서 홍콩 여행작가 Joyce를 초청하여 취재했다.
청렴을 주제로 쓸 기고문의 내용에 대해 고민하면서, 한동안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했던 김영란법이 떠올랐다. 당시에 나는 아직 수험생 신분이었지만, 나와도 관련된 내용이라 생각하며 관심을 갖고 그 내용을 확인하던 모습이 생각난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오는 9일(목)부터 10일(금)까지 (사)경북하나센터·경북이주민센터(센터장 지민겸)와 함께 북한이탈주민 인식 개선 캠페인 ‘통일로 통하는 소통 캠페인’을 운영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8일 오후 2시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열리는 ‘2018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및 한마음대회’에 참석한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교원 보직 인사발령(2018.08.07자)
주낙영 경주시장은 6일 오후 1시 30분부터 안강․강동․천북면사무소를 차례로 찾아 민선7기 출범에 따른 ‘읍면동 주민대표와의 대화’를 갖고, 소통과 공감으로 시민과 함께 열어가는 열린시정에 나선다.
한국수력원자력, 상임이사 임명 및 보직부여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한의과대학은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7월 17일부터 8월 3일까지 경북, 경남, 제주 등 6개 지역에서 2018 하계 연합의료봉사 활동을 가졌다.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조병기)는 지난달 28일과 29일(1박2일), 경주시 관내 중·고등학생과 지역중증장애인을 포함한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청소년장애인식개선통합캠프 ‘Happy Together’를 실시했다.
경주시에서는 기록적인 폭염으로 동해안에 고수온과 적조로 인한 피해가 우려되는 가운데, 연안 일원 양식장 사전 예찰과 어업 현장지도 등 피해 예방을 위한 선제적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박양기)는 2018년 주변지역 주민건강검진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은 7일(화) 오전 10시 본회의장에서 열리는 제235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주재한다.
경상북도전교협의회(회장 이상필)는 지난 2일 서라벌문화회관 전시실에서 경북 시군 향교전교, 전국 유림,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회 경상북도 유림서예대전 입상자 시상식’을 성황리에 열었다.
경주시 황남동(동장 정주용)은 지난달부터 한옥을 사랑하는 모임(회장 이상문), 한국야쿠르트 경주지점(지점장 권신겸)과 복지취약계층 지원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고, 건강 음료 배달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세계 유일의 고분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경주의 대표 야외공연인 ‘봉황대 뮤직스퀘어’가 공연 문화에 목마른 시민과 수준 높은 이색 공연을 즐기려는 관광객들로 뜨거운 여름밤 만큼이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아프리카 속담에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이 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과 해오름동맹대학 글로벌봉사단이 6일부터 오는 19일까지 12박 14일 동안 체코 트르제비치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