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지난달 31일 오후 8시 52분경 경주시 감포읍 소재 펜션에서 화재가 발생했지만 주인의 적극적인 화재 초기대응으로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최근 장기화된 폭염으로 도내 기상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폭염으로인한 안전취약계층 등의 인명·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하여 ‘119사랑봉사단’ 안심돌봄 서비스를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대행 이재춘)는 1일 올해 초 “FUN 경영”을 도입한 이래 네 번째로 ‘문화유산이 깃든 천년고도 신라의 숨결을 느끼다’ 행사를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황룡사역사문화관과 국립경주박물관에서 가졌다.
경주시 성건동주민센터에서 동대네거리까지 도로변 상가 앞에 꽃 화분이 하나씩 놓여 마을 분위기가 달라지고 있다.
성균관유도회경주지부 현곡지회(회장 서병진)에서는 지난달 27일 금장초등학교 종합예술관에서 ‘2018년도 하계 청소년 인성교육’을 개강했다.
경주시에서는 지난 1일 해양수산자원육성을 위해 도 수산자원연구소의 지원을 받아 양남면 죽전어촌계 마을어장에 문치가자미 치어 4만미를 방류했다.
임신과 출산, 육아, 교육까지 최신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2018 경주맘아랑베이비페어’가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경주 하이코(HICO)에서 열린다.
경주시(시장 주낙영)에서는 오는 9일 오후 7시 경주 우양미술관에서 경주지역 직장인 미혼남녀 100여명을 대상으로 ‘아모르(amour : 사랑) 음악회’를 개최한다.
경주시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미래 신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2018년도 당초 예산보다 2,050억원(17.8%)이 증액된 1조 3,530억원 규모의 1회 추경예산(안)을 편성해 시의회에 제출했다
경주시(시장 주낙영)에서는 전국적으로 사상 최악의 폭염이 장기화되면서, 매년 반복되는 폭염에 대비해 항구적인 폭염대책을 수립하고 이를 위한 T/F팀을 구성하기로 했다.
연일 계속되는 폭염 속 경주시 손곡동 종오정 일대에 연꽃과 배롱나무 꽃이 만발하여 그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다. 그 아름다움에 취해 잠사나마 더위를 식힐 수 있다.
(재)경주문화재단은 경주예술의전당 알천미술관에서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해 1일부터 19일까지 ‘어린이 점선면 그리기대회’를 개최한다.
경주시와 굿네이버스는 점차 증가하고 있는 이주 결혼이민자의 안정적 정착과 지역사회 일자리 연계를 통한 다문화 가족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데 뜻을 모으고 있다.
경주시 천북면(면장 임경석)에서는 지난 5월말부터 신축 아파트(휴엔하임퍼스트, 659세대)의 입주가 시작되면서 꾸준한 인구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경주시 건천읍새마을협의회(회장 김춘학)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연순)에서 지난달 31일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산내면 동창천 일원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 양북면(면장 손창수)에서는 지난달 29일 본격적인 하계 휴가철을 맞아 새마을협의회(회장 김상옥)와 부녀회(회장 안원숙)에서 피서객들에게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봉길해수욕장 일원에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현곡면(면장 박순갑)에서는 주요 간선도로와 마을의 생활쓰레기 집하장에 대해 제초작업과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경주시는 고층건물 승강기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발생시 초기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해 1일 동천동주민센터에서 공동주택 관리자, 공공시설 안전관리자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승강기 갇힘사고 승객구조훈련’을 실시했다.
경주시 청소년수련관(관장 이승열)에서는 지난달 31일 여름방학을 맞아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을 대상으로 ‘솔찬누리화랑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대훈)은 1일(수), 연일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령 및 취약 보훈가족의 안전을 살피기 위해, 혹서기 고령 보훈가족 위문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