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춘발) N.G.O(어려운 이웃-Neighbors-을 살피GO, 알리GO, 보살피GO)에서는 지난 11일 서면 아화리에 거주하는 독거노인세대를 찾아 도배장판 교체사업을 실시했다.
경주시 산내면사무소(면장 이대우)에서는 이대우 면장외 직원 16명으로 구성된 산내면 자원봉사단이 지난 10일 휴일의 매서운 한파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주거환경개선 봉사에 나섰다.
경주시 청소년수련관(관장 이승열)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2018년도 겨울학기 특기·적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주시는 지난 11일 시청과 사업소에서 복무중인 사회복무요원과 사회복무요원담당자 등 120여명을 대상으로 시청 알천홀에서 복무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 맑은물사업본부(본부장 공진윤)에서는 인구증가를 위한 다자녀 세대의 가계부담을 경감하고자, 2018년 1월 고지분부터 상수도 사용료 감면을 확대 실시한다.
어김없이 다가온 연말, 국가적 행사 평창올림픽, 이런 시기를 노리는 인터넷 사기꾼들, 갈수록 지능적, 전문화된 범행수법에 깜빡 속아 피해를 입고 경찰서를 찾는 사람들... ‘인터넷 사기’는 생활이 된지 오래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이관섭, 이하 한수원)이 국제원자력기구(IAEA)와 공동으로 원전도입을 희망하는 나라의 정부 및 원자력 관련 주요 인사를 초청해 ‘원전산업기술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경주시는 지난 8일 시민의 사회경제적 지위와 복지수준을 파악하기 위해 실시한 ‘2016년 기준 경상북도 및 경주시 사회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지난 9일 세계유산도시기구(OWHC) 전 의장도시인 프랑스 리옹시를 방문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13일 오전 11시 영상회의실에서 열리는 ‘2017년 4/4분기 통합방위협의회 회의’를 주재하고 지역통합방위태세 확립을 위한 활성화 방안을 논의한다.
(재)고암장학재단은 지난 9일 오후 1시 경주시청 알천홀에서 지역 초. 중. 고학생 52명을 선발해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한국수력원자력(주)(사장 이관섭, 이하 한수원)이 지난 7일 한국감사협회가 주최한 ‘2017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청렴윤리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청렴윤리 우수상은 법과 윤리 기준 내의 이윤을 추구하고, 의사결정 및 경영활동이 청렴윤리와 일치하는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경북관광공사(사장 김대유)는 경상북도, 포항시,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지사와 공동으로 11.15 지진 이후 활기를 잃은 포항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난 9일부터 오는 25일까지 17일간 대구와 근교지역의 관광객을 포항으로 유치하는 'FUN포항' 무료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6일, 법정시한을 나흘 넘기긴 했지만 올해도 여야는 예산안 협상을 극적 타결하여, 문재인 정부의 첫 예산이 국회를 통과하였다.
경주문학상운영위원회(위원장 김형섭)가 제6회 경주문학상 수상자에 손진숙 수필가의 ‘혼자 있기 좋은 방’과 김희동 시인의 ‘창호지를 바르는 날 ’을 선정해 발표했다. 상금은 각 400만원이다.
박승직 경주시의회 의장은 12일(화) 오전 11시 웨딩파티엘에서 열리는 제35기 경주노인대학 수료식에 참석한다.
경주시 서면 청년회(회장 계동열)에서는 지난 10일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돕기의 일환으로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가장돕기 사랑의 생필품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KT경주수련관(센터장 임학래)에서는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쌀 10kg 20포(50만원 상당)를 보덕동 주민센터(동장 김석호)에 기탁했다.
경주시 중부동에 소재하고 있는 박경대 내과의원(대표 박경대)은 지난 8일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쌀 20포(10kg/포, 50만원 상당)를 중부동 주민센터(동장 이종월)에 기탁했다.
경주시 용강동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강양순)는 지난 7일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생필품(휴지30롤 50팩)을 용강동 주민센터(동장 권칠영)에 기부하여 주위의 훈훈한 귀감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