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외동읍 새마을부녀회장 동우회(회장 전판순)에서는 8일 김장김치 23박스 및 20kg 쌀 20포대 등을 관내 저소득층 가정과 경로당 등에 전달하여 추운 겨울에 따뜻한 사랑을 나눴다.
경주시 월성동(동장 최정화)에서는 지난 8일 남천주변과 통일전, 화랑교육원 일대에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 안강읍 안맥회(회장 신문학)에서는 지난 10일 안강지역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 7가구에 연탄 1,800장을 배달하며 온정을 나눴다.
경주시 안강향토청년회(회장 김신중)는 지난 9일 안강지역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 2가구에 연탄 300장씩 총 600장을 전달했다.
경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희철)에서는 지난 9일 다사랑합창단 발표회 및 센터 종강식을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열었다.
경주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오는 17일 경주시청소년오케스트라와 청소년합창단의 제8회 정기 합동연주회가 열린다.
경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 ‘2018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
경주시가 학교 밖 청소년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데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경주시는 최근 보건복지부 주관 ‘2017 행복e음 핵심요원 활동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경주시에서는 11일 경주시사랑의열매나눔붕사단(단장 곽명혜)의 주최로 KT경주지사 앞에서 나눔문화 확산과 모금분위기 조성을 위한 ‘희망2018 나눔캠페인 거리모금’을 실시했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은 지난 9일(토) 경주예술의전당에서 1부(5개교), 2부(5개교)에 걸쳐 제5회 경주어린이합창페스티벌을 개최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11일 본서 소회의실에서 관내 소방시설(관리)업 관계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12일 오전 11시 웨딩파티엘에서 열리는 ‘제35기 노인대학 졸업식’에 참석한다.
30년 경주서 산 사람은 경주사람 아니고
1993년에 타계한 미국의 영화배우 오드리 헵번(Audrey Hepburn)이 숨을 거두기 얼마 전 유명한 말을 남겼다. ‘아름다운 입술을 가지고 싶으면 친절한 말을 하세요. 사랑스런 눈을 가지고 싶으면 사람들의 좋은 점을 보세요. 날씬한 몸매를 가지고 싶으면 음식을 배고픈 사람과 나누세요.’ 오드리 헵번은 그녀 자신 매우 ..
지역 일각에서는 관련 법안 마련조차도 이렇게 정권이 바뀔 때 마다 사회적 갈등만 키운다면 국민들은 정부를 신뢰 할 수 없으며 당초 경주권 내에서는 재공론화를 떠나 정부가 중·저준위 유치당시에 약속한 고준위 반출에 대한 약속을 이행 하라는 목소리만 높아가고 있다. 반면, 다른 일각에서는 이왕 늦었다면 안전한 부지선
[이재영 기자] 재일교포 이부철(前가나가와현 민단 단장)씨가 후원하는 '2017 경주시 장애인 행복축제'가 지난 9일 경주 현대호텔에서 관내 장애인, 자원봉사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행복축제는 일본 요코하마에서 세무법인 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재일교포 이부철씨의 지원으로 연말연시를 ..
경주시 건천읍(읍장 최정식), 경주소방서 건천 119안전센터(센터장 이정언), 건천남.여의용소방대(대장 남 한성근, 여 표덕자), 서면, 모량의용소방대, 건천체육회(회장 박대원), 동국대 행정경찰공공학과 특성화 사업단은 지난 1일 건천읍내 일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사랑의 연탄나누기' 행사를 실시했다.
지난 3일 막을 내린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이 “문화교류를 통한 아시아 공동 번영” 이라는 주제에 걸맞게 공식행사, 공연, 전시, 체험, 이벤트 등 8개분야 43개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아시아가 소통하는 장을 열었다는 평을 들었다.
경주시는 지난 8일 독일왕국의 옛 수도이자, 중세도시의 원형이 가장 잘 보존된 세계유산도시인 크베들린부르크를 방문해 우호도시 MOU를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