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에서는 27일 열린 일자리한마당 행사장인 경주실내체육관에서 관내 (예비)사회적기업 제품을 적극 홍보했다.
경주시(시장 최양식)는 27일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17 경상북도 경주권역 일자리한마당’에 구직자 2천여명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고 밝혔다.
경주시 서면(면장 김수식)에서는 추석을 맞이하여 직원들과 함께 지적 및 발달장애우들의 안부확인과 추석인사를 위해, 장애인시설 다사랑(시설장 서동수)을 방문하여 백미 60kg과 생필품 3박스 전달했다.
경주시 보건소는 풍성한 추석을 맞이하여 ‘치매보듬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6일 지역사회 연계하여 한가위 효 콘서트와 학교급식을 함께 나누며 치매어르신들을 위문했다.
경주시는 27일 양북면 호암리 큰마을 노후 물탱크 교체로 주민들에게 깨끗하고 안정적인 생활용수를 공급하게 됐다고 밝혔다.
바르게살기운동경주시협의회(회장 김상근)는 지난 26일 서라벌문화회관에서 2017 바르게살기운동 한마음결의대회 및 가정사랑과 건전생활 실천 강연회를 가졌다.
경주시는 27일 알천홀에서 황중선 전 육군장군을 강사로 초빙해 ‘북핵도발에 따른 국제정세와 한국의 안보’라는 주제로 강연을 가졌다.
경주시 맑은물사업본부에서는 우리 민족의 고유 명절인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이 수돗물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추석맞이 비상급수대책’을 수립하여 추석 연휴기간 동안 수돗물 안정적 공급에 만전을 기한다.
경주향교 추계 석전대제가 27일 향교 내 대성전에서 경주시 유림 인사 등 2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봉행 됐다.
경주시(시장 최양식)는 주민이 직접 예산편성과정에 참여하는 주민참여예산제도를 통해 내년도 33억원 규모의 주민제안사업을 심의 선정했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고 영세 상인의 경기 활성화를 위해 27일(수)에 경주 중앙시장을 방문하여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및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을 실시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김신재)는 지난 26일 오후 3시 교내 글로벌에이스홀에서 재학생 및 구직을 희망하는 지역청년들을 대상으로 국가직무능력표준(이하 NCS) 인적성 문제풀이 특강을 실시했다.
며칠 후면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늘 한가위만 같아라”라는 속담이 생각나는 우리나라 최대의 명절 중 하나인 한가위가 다가온다.
경주를 대표하는 종합문화공원인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이하 경주엑스포공원)이 다양한 콘텐츠와 할인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추석 연휴 관람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박양기)는 지난 7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세계원자력발전사업자협회(WANO)가 월성 2발전소를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시행한 결과 모든 분야에서 안전성이 확보되어 있음을 확인했다고 27일 밝혔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8일 오전 10시 30분 축구공원 5구장에서 열리는 ‘경주시 이통장 직무교육 및 화합한마당’에 참석한다.
경주경찰서(서장 양우철)에서는 추석연휴 기간 내 주요 교차로 및 관광지 주변 등을 중심으로 특별교통관리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3~5세 유아들이 다니는 공립병설유치원 급식의 칼로리(에너지, kcal), 나트륨(mg)량이 ‘한국인영양소 섭취기준’ 보다 각각 34%, 30% 과다하게 제공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센터장 김현동)에서는 지난 26일 오전 10시 경주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New-Start 상담원 및 Wee센터 관계자 25명을 대상으로 상담원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가족치료의 통합적 문제해결 상담에 대한 연수를 진행했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안주생)은 지난 26일(화) 우리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생활이 어려운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을 위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