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경주시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의 기반이 되는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에 두 팔을 걷어 붙였다.
경주경찰서(서장 양우철)는 설 명절 연휴기간 중인 지난 29일(일), 경주 외동읍 '베트남 문화마을'에서 설맞이 전통음식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다.
더케이호텔 경주(본부장 유지상)는 지난 26일 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환경에서 힘들게 생활하고 있는 이웃을 직접 찾아 따뜻한 정을 전했다.
경주시는 교통이 불편한 농촌지역의 토지관련 각종 민원을 현장에서 상담 처리하기 위해 오는 3월부터 양남면을 시작으로 총 12회에 거쳐 ‘찾아가는 지적민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립도서관(관장 이해근)은 아기의 정서·인지 발달과 양육자와의 친밀성을 확대할 수 있는 평생교육의 출발점인 북스타트(Book Start)를 오는 3월부터 운영한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특별전 ‘묵향과 함께, 10년’을 내달 1일부터 12일까지 특별전시관에서 수강생 작품 60여 점의 전시회를 개최한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1일 오전 8시 30분 대회의실에서 ‘2월 읍면동장 회의’를 주재한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는 설날인 28일 보문관광단지 호반광장에 특설무대를 마련 ‘설날맞이 특별행사’로 관광객들에게 웃음꽃을 선사했다.
‘시민행복 중심의 시설관리공단을 설립해 존경받는 경주를 만들겠습니다’
경주시는 설 연휴를 맞이하여 27일 KTX 신경주역에서 귀성객을 환영하고 경주를 알리는 홍보활동을 펼쳤다.
경주시가 설 연휴에도 쉬지 않고 민생현장 챙기기에 나섰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26일 설 명절 대비 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 이관섭 사장은 26일 UAE 아부다비에서 열린 세계원자력발전사업자협회(WANO) 이사회에서 신임 회장으로 선출되어 향후 WANO 회장으로서 글로벌 리더십을 발휘하게 됐다.
경주시 성건동(동장 이석준)은 지난 25일 설 명절을 맞이하여 관내 자생단체 회원 60여명이 참여하여 외국인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범죄예방과 기초질서 확립을 위한 합동 방범순찰을 실시했다.
경주시 선도동 청년회 자율방범대의 선행이 추운 겨울에도 불구하고 선도동을 따뜻하게 만들고 있다.
]= 경주시립도서관(관장 이해근)은 책을 함께 읽고 서로 생각을 나눌 독서회원을 내달 7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
경주시는 쌀국수 전문제조업체인 (주)미정(대표이사 정재현)에서 26일 시청을 방문해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떡국 500상자(1,0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행정비용을 절감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원격지 부서간 긴급 현안 회의 등에 '온-나라 이음 PC 영상회의'를 적극 활용한다고 밝혔다.
경주시청 직장어린이집 원아들이 26일 오전 색동 한복을 곱게 차려 입고 시장실을 방문해 손수 만든 연하장을 전하며 새해 인사를 했다.
경주시(시장 최양식)가 재난위험시설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하고 예기치 않은 각종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국가 안전대진단 추진계획에 따른 자체 ‘지역안전대진단추진단’을 구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