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직원들도 모집한다. 시중에서는 4월 중에 20-30명에 이르는 직원 모집을 두고 말들이 많다. 의회 몫으로 몇 자리가 배분될 것이고 나머지 대부분은 시장 몫이라는 것이다. 백(Back) 싸움이 시작됐다는 것이다. 벌써부터 시정에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인물이 거명된다. 서류상으로야 거의 완벽하게 이루어지겠지만 알만한 사람은 다 안다. 결국 시장의 결심에 달렸다는 소문이다. 그래서 당초부터 현 시장이 3선을 위한 프로젝트가 아니냐는 소문도 일찍이 돌았다.
최양식 시장의 행동이 반역죄라면 경주 시민은 너무나 슬프다. 찾아온 손님에게 베푸는 최소한의 예의가 반역죄로 둔갑되는 일이 대체 어느 나라의 전통인가. 이번 일로 세계를 향해 열려있던 천년 신라의 후손 경주인의 품격이 훼손될까 걱정이 앞선다. 품격을 지닌 진정한 경주인이라면, 또 다시 경주인 모두를 안타깝게 만드는 장면을 연출해서는 안된다.
그 돈의 행복이 영원하지는 않는 모양이다. 패가망신하고 감옥을 가게도 하는 모양이다. 다 무리한 탓이다. 지나친 욕심이 비참한 꼴을 당하게 한다. 모두 자기 절제를 못한 탓이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이관섭, 이하 한수원)은 23일 오후 경주 중앙시장에서 노사합동으로 ‘설명절 맞이 노사합동 경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박승직 경주시의회 의장은 24일(화) 오전 10시 30분 경주예술의전당 소회의실에서 열리는 실크로드 코리아–이란 문화축제 조직위원회 창립총회에 참석한다.
경주경찰서(서장 양우철)는 23일(월) 경주시 외동읍사무소에서 경주경찰서 협력단체인 '외국인 범죄예방대책위원회'와 함께 설 맞이 다문화 가족과 이웃사랑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경주시가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부여하고, 지역 주민이 꼭 필요로 하는 주민숙원사업의 조기 완공을 위해 한 단계 빠른 선제적 공사 설계 및 심의 등 건설공사 조기 발주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경주시의회(박승직 의장) 전체의원과 의회사무국 전직원들은 23일 오전 11시부터 지역 전통시장을 대표하는 성동시장과 중앙시장을 찾아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에 동참했다.
경주시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영철)와 바르게살기운동안강읍위원회(회장 정계출)에서는 지난 21일 안강읍 육통리에 거주하는 조손가정 청소년에게 공부방을 가꿔주고 온수기를 설치해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심어줬다.
경주시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영철)와 바르게살기운동안강읍위원회(회장 정계출)에서는 지난 21일 안강읍 육통리에 거주하는 조손가정 청소년에게 공부방을 가꿔주고 온수기를 설치해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심어줬다.
경주시 성동새마을금고(이사장 박서규)에서 지난 20일 우리민족 고유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사랑의 좀도리 운동으로 모금한 백미 60포(10kg)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천북면사무소에 기탁했다.
경주시 성건동새마을부녀회(회장 황보순불)에서는 지난 20일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날을 맞아 저소득가정에 전달해 달라며 백미(10kg) 30포를 성건동주민센터에 기탁했다.
경주시 월성동새마을부녀회(회장 권남출)는 지난 20일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지역 어려운 가정에 떡국 떡을 전달하고 따뜻한 정을 나눴다.
경주시와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 20일 황성동 황성5일장터에서 지난해 12월에 이어 ‘희망2017나눔캠페인’ 2차 행사로 나눔카 공연과 성금모금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지난 22일 새벽, 거센 한파에 강설이 내리자 도로결빙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비상근무체계에 돌입해 제설작업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23일 대회의실에서 장애인복지일자리사업 참여자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증장애인들의 실질적 경제적 자립과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위한 ‘2017년 장애인복지일자리사업 발대식’을 가졌다.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 제2대 사장에 윤승현 한남대 교수가 선임됐다.
경주시는 설을 앞두고 귀성객과 차량이동 증가에 따른 AI 유입 가능성을 사전 차단하기 위해 설 전후 AI 특별방역대책을 추진한다.
경주시(시장 최양식)는 다가오는 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맞아 즐겁고 편안한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설맞이 종합안정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인사〉한국수력원자력, 1직급 승격 및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