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와 경상북도관광공사는 해외 관광시장 다변화를 위해 싱가포르 현지에서 열린‘한국문화관광대전’에 참가해 경북의 독특한 숙박장소와 경북의 특수목적 관광상품을 집중 홍보했다고 1일 밝혔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안주생)은 최근 급격한 인구 고령화와 함께 핵가족화에 따라 빈곤, 질병, 고독, 무위고 4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령의 보훈가족들을 위해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와 함께 지난달 27일~28일 양일간 경주와 영천에 거주하는 보훈가족들을 대상으로 '행복이 싹트는 꽃밭'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일 오전 10시 의회 소회의실에서 열리는 ‘시의회 5월 전체의원 간담회’에 참석한다.
오는 11월 9일부터 12월 3일까지 25일간 베트남에서 열리는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사전 붐업 행사가 잇따라 열리며 행사에 대한 기대를 한층 높이고 있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는 외래관광시장의 다변화와 경북유치를 위해 SNS를 통한 경북관광 온라인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강수)이 설립을 추진한지 7년여 만에 결실을 맺고 내달 1일 출범한다.
따스한 햇살과 푸른 하늘, 알록달록 피어난 봄꽃까지 여행하기 좋은 계절. 5월 황금연휴를 맞은 천년고도 관광도시 경주에 이색적인 도자기 축제가 열리고 있다.
제55회 경북도민체육대회가 28일 영천 시민운동장에서 개막했다.
경주시장애인체육회가 지난 27일 안동에서 열린 제19회 경상북도장애인체육대회에서 금메달 9개, 은메달 13개, 동메달 15개 등 총 37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데니스 리카르드 세계유산도시기구(OWHC) 사무총장이 리 미나이디스 부사무총장과 함께 지난 25일부터 28일까지 경주시를 방문했다.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조병기)는 제19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4월 28일 센터내 교육장에서 중증 장애인자립생활기술의 일환으로 지적·정신·뇌병변 장애인 12명을 대상으로 모의투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경주시선거관리위원회(사무국장 황만길)는 오는 5월 9일(화) 제19대 대통령선거 홍보를 위해 지난 28일 경주시에 위치한 경북장애인 자립생활센터에서 관내 장애인 20여명을 대상으로 모의투표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조병기)는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다름을 이해하고 차이를 차별하지 않는 청소년장애인식개선교육을 경주시 관내 초.중.고등학교에서 실시하고 있다.
경주제일교회(담임목사 정영택)가 제37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지역 장애인들을 위한 미니콘서트를 가져 지역사회의 눈길을 끌고 있다.
경주시 안강읍 청령리 비장사(주지 홍인스님, 신도회장 이영교)에서는 불기2561년 부처님 오신 날을 맞이하여 27일 안강읍사무소를 방문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해 현금 50만원을 경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기탁했다.
경주시 보건소(소장 김여환)는 힐링자원의 발굴과 시민들의 마음치유를 위해 실시한 ‘마음근육 키우기’ 프로그램을 참여자들의 감동 스토리를 끝으로 지난 27일 마쳤다고 밝혔다.
경주시 동천동 여성자율방범대(대장 이영미)에서는 지난 27일 동천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동천 여성자율방범대 창립 1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경주디자인고등학교(교장 민기홍)는 지난 24일(월)부터 27일(목)까지 4일간 3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취업부 및 도서관에서 CAP+(청년직업지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박승직 경주시의회 의장은 29일(토) 오후 2시 30분 경주 세계문화엑스포 공원에서 열리는 제17회 경주 신라도자기축제 개막식에 참석한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이관섭, 이하 한수원)은 27일 체코 프라하 소재 Hilton 프라하 호텔에서 한국원전수출산업협회(회장김인식)와 현지KOTRA 프라하 무역관(관장 성병훈)이 공동으로 원전산업 Suppliers Forum을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