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지난 19일부터 오는 23일까지 방역사각지대에 놓은 소규모 가금류 농가에 대한 선제적 도태 처리로 고병원성 AI 유입에 대한 원천봉쇄에 나섰다고 밝혔다.
경주시립도서관은 지난 20일 시립도서관의 새소식을 알리는 소식지 ‘꿈과 희망이 자라는 성장비타민 행복도서관’ 창간호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일진그룹 산하 경주지역 업체인 ㈜일진(대표이사 박인배)과 ㈜일진베어링(대표이사 하정환)에서는 20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희망2017나눔캠페인’ 성금으로 1천만원씩 총 2천만원을 기탁했다.
경주대학교 (이순자 총장)는 지난 20일 외식조리학부 학생들의 해외 인턴쉽과 서브세이프(NRA Servsafe) 국제 자격증 취득을 위한 ‘글로벌 마인드 함양’ 특강을 실시했다.
중국 태안시 태산석각탁본전이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백주년기념관 1층 튜브갤러리에서 열린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는 지난 19일, 20일 2일간의 일정으로 수도권과 호남권 걷기동호회 회원 30명을 초청해 경북의 우수한 걷기길과 관광자원을 홍보하는 ‘경북의 길 스탬프랠리’ 팸투어를 가졌다.
‘K-MOVE스쿨 일본취업 장기연수과정 현지교육’ 발대식이 지난 20일 오후 2시 교내 100주년 기념관 화백홀에서 열렸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2일 오후 3시 더케이호텔에서 열리는 ‘제12회 경주희망농업 세미나 및 농업인 송년의 밤’ 행사에 참석한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사회과학대학원(원장 박경일)는 지난 19일 교내 진흥관 B101강의실에서 코리아 실크로드 아카데미 수료식을 가졌다.
경주시는 2천만 관광객 시대에 부응하기 위해 올해를 교통사고 줄이기 원년으로 삼고 안전문화 정착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경북지방경찰청(청장 박화진)에서는 20일(화) 오후 2시 박화진 경북지방청장, 양우철 경주경찰서장은 경주지역 테러취약시설인 한수원본사 발전종합상황실과 월성원자력본부 종합상황실을 차례로 방문해 테러 대비태세를 점검 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교육연구소(소장 김혜순)는 지난 19일 오후 5시 교내 원효관 2층 교수회실에서 "한국과 일본의 원자력 안전교육에 대한 기초 연구“라는 주제로 제12차 동국포럼을 개최했다.
연말을 맞아 조선시대 규방문화의 정수인 자수 걸작과 현대 수묵화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마련된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는 중국 중견 기업가들을 초청해 경북관광을 소개하는 팸투어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경주시 서면청년회(회장 전정근)에서는 지난 18일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가장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생필품. 연탄 나눔행사를 가졌다.
경주시 안강읍 산대4리부녀회(회장 백정화)와 청년회(이득락)는 지난 19일 안강읍사무소와 강동면사무를 방문하여 회원들이 정성껏 담근 김장 김치 130박스(안강읍 100, 강동면 30)를 전달했다.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위원장 이연월, 이하 공노총) 임직원 워크숍이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경주 한화리조트에서 열리고 있다.
경북 경주시와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20일 ‘홍수통합관리사업 실시 협약식’을 가졌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이관섭, 이하 한수원)은 140만kW급 신고리 3호기가 20일 상업운전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경주시에 소재하는 건축업 모임인 디딤돌봉사단(대표 임정호)은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난 17일 황남동 독거노인 윤모 어르신의 가정을 방문하여 집수리 봉사활동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