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립도서관(관장 이해근)은 시민들에게 지역맞춤형 인문학 프로그램을 보급하여 인문정신을 확산하고 지역의 독서 인프라 구축을 위해 오는 23일부터 내달 14일까지 4주에 걸쳐 매주 수요일에 ‘2016년 도서관 문화학당’을 운영한다.
경주시는 올해 하반기 공개경쟁 시험에 합격한 신규임용 후보자 70명 대상으로 임용 전 경주바로알기 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가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지회장 최임석)가 주관하는 제20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건강걷기대회가 3일 황성공원 실내체육관에서 지역 어르신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4일 오후 6시 경주코모도호텔에서 열리는 ‘생활체육 동호인 클럽 축구대회 개회식’에 참석한다.
한국수력원자력은 2일 한국능률협회인증원 주관 2016 글로벌스탠다드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안전경영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한수원(사장 조석)은 2일 경주 황성공원 타임캡슐 광장 앞에서 ‘희망나래 차량 전달식’을 가졌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조직위원장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내년 11월 열리는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개최 1년을 앞둔 시점에서 행사의 성공적 준비를 위한 오피니언 리더 중앙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GTEP, 단장 김미정)은 지난달 26일에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건축박람회‘Japan Home Show 2016’에 참가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국제교류처(처장 백설향 간호학과 교수)는 지난 2일 오전 9시부터 교내 대운동장에서 ‘2016 외국인 유학생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스포츠 명품도시 경주가 지진 등 최근 발생한 재난을 극복하고 안전경주, 명품관광도시 경주의 옛 명성을 회복하며 점차적으로 생기를 되찾아가고 있다.
경상북도관광공사와 경상북도가 안전한 도시 경주를 알리며 경주관광의 기(氣)를 살리고자 가을단풍과 함께하는 11월 풍성한 행사를 준비했다.
재경양남향우회(회장 김일성)는 지난 1일 태풍 ‘차바’ 피해주민을 위하여 100만원 상당의 라면 등 생필품을 양남면사무소에 전달했다.
경주시는 11월 한달 간 소 결핵 발생으로 인한 축산농가의 경제적 손실을 줄이기 위해 ‘소 결핵 일제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보문단지에서 손곡동 구간의 보행 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올해로 41회째를 맞는 ‘전국 양봉인의 날 & 벌꿀 축제 행사’가 오는 8일과 9일 이틀 동안 경주시 실내체육관 일원에서 열린다.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전휘수)는 “월성원자력 4호기가 지난 1일 저압터빈 분해점검을 시작으로 제14차 계획예방정비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3일 교촌아카데미에서 열리는 ‘신규 공무원 경주바로알기 교육’을 참석한다.
경주․포항의 상생 롤모델이자 해상 실크로드를 개척하는 ‘제4회 형산강 미래포럼’이 1일 경주 동국대 대강당에서 열렸다.
경주시는 1일 대외협력실에서 ㈜공영홈쇼핑(대표 이영필) 간 지역의 우수 농수산 특산품 및 중소기업 우수제품 홍보 및 판로 확대를 위해 공영홈쇼핑 방송지원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이순신장군은 아시아 동북해를 제패한 바다의 ‘신’이며, 민족 역사상 손꼽히는 청렴의 인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