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지난 22일 황성공원 시민운동장 광장에서 경주시민 3,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13회 사랑나눔 건강걷기 대회 및 2016 경주시민건강체험 한마당’ 행사를 열었다.
통일 신라시대 때 조성된 성덕대왕 신종(일명 에밀레종)을 주제로 한 ‘2016 신라 소리축제 에밀레전’이 천년고도 경주에서 열렸다.
경주 하이코에서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 주관 지역특화발전특구제도의 활성화와 우수지역 특구를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2016년도 지역특화발전특구 연찬회’가 열렸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5일 오후 4시 대외협력실에서 열리는 ‘GIL 투자유치’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제32회 경주시민체육대회가 23일 동국대학교 운동장에서 최양식 경주시장, 김석기 국회의원, 박승직 시의장 및 도.시의원, 이대원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읍.면.동 선수단 등 경주시민 1만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는 지난 22일 보문골프클럽에서 ‘보문GC 사진공모전’ 입상작에 대한 전시회를 개최했다.
경주시 내남면에서는 지난 21일 경북대학칠곡병원과 대구은행 사회공헌부에서 지진피해지역 주민들에게 순환기내과, 신경과 등 7개과의 28명의 의료진(반장 최호열과장) 및 대구은행 봉사자(10명)들의 의료봉사활동이 내남면 용장1리 마을회관에서 열렸다.
경주시 보건소는 21일 오후 2시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관내임산부 50명을 대상으로 가족사랑 클리닉 김미화 원장을 초빙하여 ‘태아를 위한 두뇌코칭’ 교실을 운영했다.
경주의 교촌한옥마을에서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직원들의 노블리스오블리주 등 경주최부자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 도시숲조성과는 사업비 2500만원으로 지난 17일부터 터미널 주변 강변로 녹지대에 쾌적하고 깨끗한 가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화단을 조성했다.
물 관리 선진 도시 경주에서 내년도 9월 20일부터 23까지 나흘간 경주 HICO에서 열린다.
지구의 마지막 오지(奧地)라고 불리는 파푸아뉴기니 하일랜드주(州)에서 줄리 소 소 아케케 주지사와 앤드류 야마네아 주한 파푸아뉴기니 대사를 비롯한 친선방문단 11명이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의 일정으로 우호교류 추진에 관한 협의를 위해 경주시를 방문했다.
경주시는 인도네시아 수질협회(IWI) 회장 겸 아시아 물위원회(AWC) 부회장인 알리(Firdaus Ali) 인도네시아 대통령직속 수석보좌관 등 관계자 4명이 지난 21일 급속 수 처리기술 견학을 위해 경주시 에코-물센터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조석, 이하 한수원)은 지난 20일 세계 원전기술의 선도 기업인 미국 웨스팅하우스사와 상호기술협력(BTC, Bilateral Technical Cooperation)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수력원자력은 21일 오후 강원도 횡성군수실에서 태양광 안심가로등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경주 선덕여자고등학교(교장 권영라)는 지난 20일 경주시 소방안전협의회로부터 100만원을 장학금으로 전달받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경주시 무산중․고등학교(교장 설승환)는 지난 20일 학교 설명회 및 학부모 특강을 실시했다.
경주권역 기업들에게 구인의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안정된 일자리를 소개하기 위해 ‘2016 경상북도 경주권역 일자리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안주생)은 지난 20일(목), 한국공항공사 포항지사(지사장 김만복)와 공공기관 나라사랑교육 정례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경주시 건천읍 소재 무산고등학교(교장 설승환)는 지난 19일, 4박 5일 일정으로 내방한 일본 훗카이도 에리모고등학교(교장 미우라 신지) 학생들과 함께 친선 교류회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