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28일 경주시 복지정책과와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감지기를 기초생활수급자 등 사회취약계층에 위탁 보급키로 협의했다고 밝혔다.
전통시장은 불특정 다수인이 출입하고 대량의 상품들이 진열 전시되기 때문에 화재의 위험성이 높고 겨울철은 화기 취급의 빈도가 높아 화재의 발생 요인이 더욱 증가한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8일 9.12 지진 및 태풍 차바 등 최근 발생한 재난을 극복을 위해 지난 9월 22일 성금 3억 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해 준 서울시를 방문하여 이제원 행정2부시장을 면담하고 경주시민들의 고마움을 담은 감사패를 전달했다.
스포츠 명품 도시로 나아가는 경주시가 전국야국대회 개최를 통해 지역경제 활기와 관광도시 경주를 전국에 알리고 있다.
9.12 지진과 태풍 ‘차바’ 피해로 인해 역대 어느 해 보다 추운 겨울을 맞고 있는 경주지역에 개인 사업을 하고 있는 독지가가 장애인들을 위해 사재 600만 원을 털어 연탄 1만장을 기부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사)경주시 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5일 강원도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형기)에서 센터장 이하 직원들이 우수자원봉사센터 벤치마킹을 위해 시 센터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생활 속 도로명 주소 사업의 일환으로 중앙시장에 상세주소 시설물 설치 사업을 11월중으로 완료할 예정이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응용통계학과(학과장 손창균)가 지난 24일 오전 10시 교내 100주년기념관 화백홀에서 통계사랑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안주생)은 지난 27일(일) 경주YMCA와 연계하여 경주실내체육관에서 보훈실버봉사단으로 구성된 경주지역 국가유공자어르신들과 함께 지구촌 축제 한마음행사에 '그때 그 시절'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안주생)은 지난 25일(금) 한국자유총연맹 경주시지부와 연계하여 저소득 고령보훈가족에게 김장김치 30박스를 전달했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는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중국 산시성 시안의 청소년 교류활동 관계자를 대상으로 경북 수학여행 상품 개발을 위한 팸투어를 진행했다.
경주시의회(의장 박승직)는 내달 1일 오전 10시에 의회 본회의장에서 23일간 일정으로 제219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한다.
경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지난 25일 시 보건교육장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우울증과 불면에 대한 정신건강 시민강좌를 실시했다.
경주시보건소와 정신건강증진센터는 11월 음주폐해 예방의 달을 맞아 청소년들의 음주폐해의 심각성을 알리고 바람직한 음주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지난 11일 경주공업고등학교, 23일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를 방문하여 ‘나의 건강한 미래를 위해 올바른 음주문화 실천하기’를 주제로 청소년 음주폐해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경북도 도민참여교육이 지난 24일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주민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됐다.
경주시 정신건강증진센터는 지난 3일부터 18일까지 안강제일초등학교 5, 6학년생 142명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수호천사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균형 있는 지역 발전과 활력 있는 도시를 위해 도로 확충 인프라 조성 사업이 쉴 틈이 없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이종인)은 지난 26일 환경관리센터 코라디움에서 대전 대덕연구특구기관장협의회(회장 이규호)와 함께 국민의 숲 조성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9일 오전 11시 탑동정수장 및 건천 화천처리장을 방문하여 시설 등을 점검한다.
경주경찰서는 지난해 12월 30일 정흥남 서장이 취임하면서 작은 변화의 바람이 일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