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가 세계적인 한국의 종 성덕대왕신종을 크기, 소리, 문양 등 실물과 똑같이 재현한 신라대종을 드디어 일반인들에게 공개한다.
한국수력원자력은 이관섭 전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이 15일 경북 경주시 소재 한국수력원자력 본사에서 취임식을 갖고 신임 사장으로서 업무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경북 경주시(시장 최양식)가 9.12 지진 및 태풍 ‘차바’ 피해복구를 지원해준 전주시에 감사패를 전하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17일 오후 3시 경주시 농업인회관에서 열리는 ‘2016년도 농업대학 졸업식’에 참석한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창조일자리센터(센터장 김신재)는 ‘학과별 찾아가는 취업서비스’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경주 지역 고3 수험생 단체를 대상으로 오는 22일(화)부터 내달 16일(금)까지 ‘수험생을 위한 박물관 문화 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GTEP, 단장 김미정)은 지난 10일부터 15일까지 중국 쓰촨성 청두시에서 개최된 ‘중국 프리미엄 소비재전’에 참가했다.
경주시는 황룡사 복원을 위한 국민적 공감대 확산과 고증 연구를 위한 ‘황룡사 역사문화관’이 오는 19일 개관한다고 밝혔다.
깊어가는 가을, 경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오는 27일 오후 7시 경주시 청소년오케스트라와 청소년합창단의 제7회 정기 합동연주회가 열린다.
경주시와 일본의 후쿠츠시 간의 문화친선 교류가 2000년에 시작하여 올해로 17년째로 순수 민간차원에서 매년 4월과 11월 두 차례 정기적인 활발한 교류를 진행해 오고 있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0일, 11일 이틀간 친절한 경자씨 70여명과 함께 안전한 관광도시 경주홍보 및 ‘한수원과 함께 하는 23개 읍면동 친절한 경자씨 행복한 경주 만들기’ 찾아가는 마을학교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에 따르면 지난 14일 열린 ‘보름愛는 보문愛’보문호반 달빛걷기가 평일임에도 관광객과 시도민 2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 됐다고 밝혔다.
동국대학교 경주병원(병원장 이동석)은 개원 25주년 일환으로 각종 다양한 기념행사를 펼치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전휘수)는 월성스포츠센터 강당(경주시 양남면 읍천리)에서 지역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음악 동요극 ‘푸른하늘 은하수’를 오는 17일 오전 11시, 오후 1시 30분, 오후 7시 30분 3회에 걸쳐 공연한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16일 오후 4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리는 ‘재가노인지원협의체 안경 전달식’에 참석한다.
경주시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 유규종, 부녀회장 김옥순) 10여명은 지난 1일 부터 6일까지 해외 새마을사업 지원국인 스리랑카 아누라다푸라(Anuradhapura)지역 갈루갈라 마을을 방문하여 한국의 새마을운동을 전파했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는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행정자치부 주관 정부3.0 국민체험마당에 참가했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안주생)은 지난 11일(금) 2016년도 참전유공자 전적지 순례행사를 실시했다.
경주시의정회(회장 박규현)가 주관하는 2016년 청소년지방자치학교가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경주시의회 본회의장과 소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생과 중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개최한다.
경주시 동천동 변전소 옥내화 사업 제4차 사업계획안이 지난 9일 문화재 현상변경 심의에 최종확정 통과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오랜 숙원사업이 해결되는 기쁨을 안겨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