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다가오는 동절기를 대비하고 방한.난방비 절감을 위해 홀로 어르신 및 장애인 등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이웃사랑 실은 문풍지 붙여 드리기 사업을 복지시설 및 저소득층 500세대에 시행하고 있다.
경주시는 30일 천년TMF영농조합법인(대표이사 전상대)에서 시를 방문하여 경주를 이끌어 갈 미래 인재 육성 등을 위해 장학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제44회 국제기능올림픽이 내년 10월에 아랍 에미리트(UAE) 수도 아부다비에서 열린다. 2년마다 열리는 대회로 경주의 경주공고 재학생과 신라공고 졸업생 등 2명이 한국을 대표하여 출전한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지난 9월 27일에 종료 예정이었던 특별전 ‘아프가니스탄의 황금문화’를 내년도 1월 15일(일)까지 연장하여 전시한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중국 연경이공학원과 중국 현지에서 ‘연경동국국제교육학원’ 운영에 관한 협정을 체결했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주)일진베어링 기업봉사단(단장 하정환)에서 지난 29일 후원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30일 해병1사단(사단장 최창룡)을 찾아 지진과 태풍 피해 복구 지원에 앞장선 해병대원을 위문하는 ‘찾아가는 뮤직스퀘어’ 공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동천동 주민센터(동장 황석호)는 지난 29일 연말을 맞아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관내 어려운 이웃 10세대에 쌀, 라면, 휴지, 김, 두유와 고등어통조림 등 1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했다.
경주지역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는 서라벌도시가스(주)(사장 조항선)는 지난 29일 성건동 소재 사회복지시설인 아란지역아동센터에서 “2016 도시가스 행복나눔 행사”를 가졌다.
지역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으로 성장하기 위해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운영하는 장애인대학 재학생 40명이 졸업식을 가졌다.
(재)경주문화재단(이사장 최양식)은 지난 29일 대구 아양아트센터에서 열린 2016 문화예술교육축제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이종인)이 가족친화 우수기관 연장인증을 취득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1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리는 ‘제219회 경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에 참석한다.
안주생 경북남부보훈지청장은 29일(화) 지진·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보훈가족 2가구를 방문하여 재해위로금을 전달하고 위로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사범교육대학(학장 진대호)은 지난 28일 일본 도시샤대학 사회학부 교육문화학과 방문단을 맞아 교내에서 학술․문화교류사업을 시행했다.
대한한돈협회 경주지부(지부장 안후균)에서는 29일 경주시종합사회복지관 무료급식소에 돼지고기 600kg(400만원 상당)를 기증했다.
경주시는 전국적으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급속히 확산됨에 따라 29일 재난상황실에서 긴급방제 등 대책회의를 가졌다.
경주시 현곡면 래태1리(이장 현경태)와 현대자동차 경북지역본부(본부장 윤후식)와의 1사1촌 자매결연 교류촉진 대회가 임직원 및 마을주민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래태리 마을회관에서 열렸다.
국제로타리 3630지구 경주중앙로타리클럽(회장 박임관) 회원, 경주시청민원봉사팀 로타리지역사회봉사단, 위덕대 그린에너지학부 소속 경주중앙로타랙트 소속 학생들이 힘모아 지적장애인이 거주하는 예티쉼터에서 지난 26일 김장담그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겨울철 폭설 등 재난 발생 시 관계기관 간 협조체계 가동을 통해 신속하게 상황에 대처해 도로통행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폭설대응 교통소통대책 훈련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