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보건소는 지난 5일 용강 주공아파트를 찾아 주민참여형 ‘건강한 아파트 만들기’ 사업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6일 오전 8시 경주역 등 시내권 3개소, 읍.면.동 23개소 시 전역에서 1,000여명이 참여하는 대대적인 교통사고 줄이기 캠페인에 나섰다.
한국수력원자력(대표 조석, 이하 한수원)은 6일 임직원 및 협력사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시 한국수력원자력 본사에서 ‘2016 품질의 달’ 기념행사 및 ‘원전산업계 품질증진 다짐 대회’를 개최했다.
한국수력원자력(주)(사장 조석, 이하 한수원)이 추석을 앞두고 경주지역의 복지시설을 찾아 사랑나눔 자원봉사를 전개하고 명절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재)경주문화재단(이사장 최양식)은 올해 세 번째 경주예술의전당 로비전 ‘무제(無題, untitled)’를 오는 8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이종인)은 중저준위방사성폐기물 반입으로 발생하는 지원수수료를 활용해 KORAD와 함께하는 청소년 명사특강을 진행한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16년 대학특성화 사업(이하 CK사업) 재선정 평가에 "관광창업 인재양성 사업단"이 신규사업단으로 추가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7일 오전 11시 추석을 앞두고 충효동 소재 사회복지시설 ‘나눔의 집’을 방문한다
경주대학교(총장 이순자)는 5일 경주대학교 본관 대회의실에서 (사)세로토닌문화(이시형 원장)와 ‘인재육성과 인성교육의 생활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오는 14일(수)부터 18일(일)까지 닷새 동안, 한가위를 맞아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을 위하여 ‘한가위 민속놀이 한마당’을 마련한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5일 본서 1층 대회의실에서 구급대원 4명, 의무소방원 1명, 일반인 2명에 대하여 하트세이버 수여식을 가졌다.
경주경찰서(서장 정흥남)는 민족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지역주민이 안심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14일동안 특별방법활동을 전개한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는 지난 2일부터 3일간 일본 큐슈지역 여행, 음식 파워블로거 10명을 초청해 경북의 관광매력을 알렸다.
우리가 남이가! 술잔을 높이 들고 크게 외쳐볼 수도 있다. 배달의 자손이니까. 근데 우린 한 몸인가. 어차피 남남일 수밖에 없다.
경주시청소년수련관(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청소년 선도프로그램인 ‘사랑의 교실(2차)’을 실시했다.
경주시립도서관은 지난 3일 ‘제17회 좋은 어린이 책 전시회’ 및 ‘동극(선녀와 나무꾼)’ 공연으로 어린이들과 부모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경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 동안 전문상담사, 집단상담 강사를 각급 초. 중학교로 파견하여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집단상담을 실시한다.
지난 2일 경운대 산학협력단(단장 손정식)이 주관하여 경주시 불국사문화회관에서 개최된 신라문화의 콘텐츠개발 및 육성전략 모색을 위한 2016이차돈(異次頓) 성사(聖師) 콘텐츠 개발 세미나가 소나기 오는 날씨에도 전국에서 모인 3백여명의 문화·역사·종교·언론계 등 많은 인사들의 참여로 성황을 이뤘다.
경주시립도서관에서는 유아기부터 책과 함께 하고 책을 통해 부모와 소통하는 공간이 되는 영·유아 자료실 ‘아이사랑 책 놀이터’를 운영하고 있다
경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는 출산 후 찾아오는 산후우울증을 예방하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오는 12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매주 월요일 산후우울 예방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