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지난달 27일 시청 알천홀에서 관내 민간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 200여 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지난달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1일, 경주 출신 가수 이수연 씨를 경주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시민의 생활폐기물 감축을 유도하고 친환경 생활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가정용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기 설치 보조금 지원사업(2차)’을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경주시가 1일부터 만 7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시내버스 무임승차 제도를 본격 시행했다.
경주시는 1일 우원식 국회의장이 2025 APEC 정상회의 개최 준비 현장을 점검하기 위해 경주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국회 2025 APEC 정상회의 지원 특별위원회가 지난달 30일 경주를 방문한 가운데, 주낙영 경주시장이 현장에서 정부 차원의 실질적인 지원과 정책 연계를 적극 요청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송인수)는 30일 오전 7시 30분,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안전 퍼포먼스 릴레이 챌린지를 관내 주요 교차로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정한송)은 7월의 현충시설로 ‘무공수훈자 전공비(울진)’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평생학습가족관 소속 평생학습동아리인 아모르파티는 “활기차고 행복한 마음정원 가꾸기”란 주제로 웰다잉 평생학습을 전개했다.
(사)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에서는 지난달 19일~20일 이틀간 지회 임원들로 구성된 30여명의 영․호남교류 사절단이 (사)대한노인회 순천시지회를 방문하여 서로의 정을 나눴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는 지난달 30일(월)부터 2일간 구미 호텔금오산에서 ‘산업유산 관광자원화 추진위원회’(이하 위원회) 2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황성동행정복지센터와 황성동 통장협의회는 지난 25일 ‘APEC 클린데이’를 맞아 시민의식 선진화 캠페인의 일환인 ‘정(正)다운 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시 중부동(동장 이혜련)은 지난 29일 월성초등학교 체육관에서 ‘2025 중부동 화합한마당 및 주민자치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경주시 중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전성환, 공공위원장 이혜포항시 남구 구룡포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0여 명이 지난 27일 경주시 중부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선진지 견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경주시 중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전성환, 공공위원장 이혜련)와 하나미(일식전문점)는 지난 27일 중부동 내 출산가정을 위한 ‘출산 축하 식사권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주시 서면 도리 친환경쌀단지는 지난 27일(금) 전년에 이어 친환경농법 미꾸라지 생태 양식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고품질 쌀 생산과 농가 소득 증대를 목표로 진행됐다.
제44회 건천읍민 체육대회가 지난 28일 건천체육회(회장 박노진) 주최로 건천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경주정보고등학교(교장 이효숙)는 지난 28일 전라남도 무안군에서 열린 제17회 황토골 무안 전국요리 경연대회에서 참가해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상업계 특성화고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조성돈, 이하 공단)은 오는 7일부터 ‘2025년도 신입사원 36명’을 채용한다. 정규직 31명(보훈특별 4명, 고졸 별도전형 3명 포함)과 비정규직 5명으로 나누어 선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