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가 심뇌혈관질환의 선행 질환인 고혈압, 당뇨병으로부터 시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보건소 내 운영 중인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26일 8월 확대 간부회의를 주재하며, 안전한 추석맞이 종합대책 추진과 APEC 정상회의 시민참여 제고 방안을 주문했다.
경주시가 태풍 내습 전 석굴암 배후 산사태 피해 예방시설물 긴급정비 공사를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6일 오전 시장실에서 우역비 주부산 중국총영사관 총영사 권한대행을 만나 교류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재영 기자] 경주시가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22년부터 봄.가을 시즌제로 개장했던 ‘불금예찬 야시장’이 다시 문을 연다. 경주시는 지난 23일부터 6주간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KB국민은행 경주점 동편 골목 일원에서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한..
경주 장애인관광도우미센터(센터장 김태열)에서는 지난 6일(화)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경주시지회 프로그램실에서 제7기 신규 장애인문화해설사 양성과정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사단법인 환경운동실천협의회(총재 김헌규)는 지난 24일 경주코모도호텔에서 경상북도교육청, 한수원(주)월성원자력본부가 후원하는 ‘제15기 전국 청소년 환경지킴이단’ 발대식을 통해 환경을 책임질 110명의 환경지킴이단을 출범하여 환경에너지교육캠프를 실시했다.
한국수력원자력은 25일 오후 11시 28분쯤 발생한 강원 동해시 북동쪽 60km 해역 규모 3.0 지진과 관련해, 전국의 가동원전은 지진으로 인한 영향 없이 모두 안전운전이라고 밝혔다.
경주소방서(서장 조유현)는 23일 오전 11시 해변정화활동과 함께 119시민수상구조대 해단식을 진행하며, 여름철 물놀이 안전지킴이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는 23일 공사 1층 대회의장에서 세계해양사학회 국제학술대회에 참가한 해외 저명대학 교수진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신라 해양문화의 국제성과 다양성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지난달 17일 경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2024년 클라우드 인식 확산 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세계 청소년의 날을 맞아 지난 23일 롯데시네마 황성점에서 지역 고등학생 350여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마인드 씨네마를 개최했다.
경주시가 오는 26일부터 맘[MOM] 편한 24시 다함께 돌봄센터를 모집.운영한다.
경주시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현곡 동학수련원에서 개최한 민원담당 공무원 힐링 교육이 성황리 종료됐다.
경주시 농업기술센터와 산림경영과가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농경지 및 산림지역 돌발해충 협업방제가 이목을 끌고 있다.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지방 분권과 균형발전의 비전을 모색하는 한국지방자치학회 학계학술대회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성황리에 열렸다.
경주시가 청년 창업 활성화와 지역 경제 부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주 내남면 신농업혁신타운 내 농업.농촌 자원을 활용한 힐링공간이 들어선다.
경주경찰서(서장 박봉수)는 신종사기 피해예방에 기여한 농협 직원에 대해 23일 감사장을 수여했다.
(사)신라문화원(원장 진병길)은 22일(목), 2024년 2학기 문화유산 해설사양성교육 개강과 함께 첫 강좌를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