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정원호)는 8일(화) 경주시 문무대왕면 한수원 푸르뫼사택 종합체육관에서 월성2,3,4호기 계속운전 방사선환경영향평가서 초안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경주시 천북면 지역 내 자생단체 및 직원들이 영남지역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실천했다.
지난 7일(월) 경주시 월성동 11통 주민들이 영남지역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월성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십시일반 모은 성금 35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시 용강동 적십자봉사회(회장 김성태)는 7일 용강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최근 영남지역에서 발생한 대규모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돕기 위해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성금 76만원을 기탁했다.
경주 외동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별칭: 상생복지단, 위원장 강기순)는 7일(월) 생신을 맞이한 독거 어르신을 찾아 생신 잔치를 열어드렸다.
지난달 경북 지역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인해 광범위한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경주시 성건동에서는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한 성금 모금에 지역 단체들의 따뜻한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경주시 문무대왕면 천월사에서는 지난 5일(토) 영덕군청 시의회를 방문하여 최근 영남지역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을 위해 사랑의 의류 2톤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산내면에는 산불로 피해를 입은 영남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한 나눔 캠페인에 주민단체들이 기부 행렬에 동참하며, 어려울 때 서로 돕는 상부상조 정신을 실천하고 있다.
경주시 건천읍(읍장 이헌득)에서는 최근 영남지역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주민을 돕기 위한 성금 기탁이 잇따르며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경주시 안강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권용근)는 7일(월) 북경주행정복지센터(센터장 황훈)를 방문해 영남지역 산불 피해 특별모금 성금 3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대한전문건설협회 경상북도회(회장 최진현)와 대한전문건설협회 경주시협의회(회장 권영석)는 7일 경주 지역의 교육발전과 미래 인재육성을 위해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용궁식품(대표 김태복)은 7일 경주시청을 통해 경주시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냉동붕어빵 180박스(1,50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최근 영남지역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경주시 불씨나눔회가 지난 7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성금 300만원을, 불씨나눔회 권기철 회장이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경주 TMF영농법인(대표 전상대)은 최근 영남지역에서 발생한 대규모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지난 7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성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불국동(동장 이채두)는 지난 4일, 최근 영남지역 산불피해 복구를 위해 불국사혼성의용소방대(대장 이은우)에서 100만원, 불국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용준)에서 100만원, 불국동 통장협의회(회장 채석호)에서 150만원의 성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최근 영남지역에서 발생한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가운데, 불국동 주민들이 피해 지역 복구를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
경주시 불국동(동장 이채두)은 최근 발생한 영남지역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웃들을 돕기 위해 불국사공설시장 번영회(회장 김영일)에서 50만원, 불국동발전협의회(회장 김종말)에서 200만원의 기부금을 지난 4일 불국동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공단 내부의 보수적인 운영 관행이 혁신을 가로막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 되고 있지만 실제 현장 운영방식에 있어 필요악으로 운영의 묘를 살려야 한다는데 무게가 더 실리고 있는 현실이다.
한국수력원자력, 상임이사 및 본사 본부장 임명
경주시는 지난 5일 개최된 제32회 벚꽃마라톤대회 현장에서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